[설선물 특집]  G마켓 추첨통해 5명 순금 1돈(3.75g) 증정 ....요일별 이벤트행사
상태바
[설선물 특집]  G마켓 추첨통해 5명 순금 1돈(3.75g) 증정 ....요일별 이벤트행사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4.02.0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이 설을 앞두고 ‘선물하기’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판매된 품목은 ‘무선 이어폰’으로 나타났다.

G마켓은 최근(1/22-2/4) e쿠폰을 제외한 일반상품을 대상으로 ‘선물하기’ 판매량을 살펴봤다. 누적 판매량 1위는 ‘무선 이어폰’이 차지했고, 그 뒤로 ▲한라봉/천혜향 ▲스마트워치 ▲한우 ▲캔선물세트 순이었다.

지난해 설 전 동기간(23/1/3-1/16)에는 ‘홍삼’ 선물하기가 가장 많았고, ▲한라봉/천혜향 ▲캔선물세트 ▲한우 ▲배가 뒤를 이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여파에 건강식품 선물이 인기를 끌었지만, 올해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활용도와 선호도가 높은 디지털기기가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선물하기’ 판매량은 전년 대비 2배 이상(175%) 급증했다.

G마켓이 설을 앞두고 ‘선물하기’ 인기템을 살펴본 결과, ‘무선이어폰’, ‘스마트워치’ 등 디지털기기가 인기를 끌었다.
G마켓이 설을 앞두고 ‘선물하기’ 인기템을 살펴본 결과, ‘무선이어폰’, ‘스마트워치’ 등 디지털기기가 인기를 끌었다.

6일은 G마켓과 옥션이 진행하는 ‘설 빅세일’ 프로모션 마지막 날이다. 6일 밤 12시까지 빅세일 15% 쿠폰을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다. 행사 상품 대부분이 ‘선물하기’로 구매 가능하다.

특히, 매일 하나의 카테고리를 지정해 ‘최저가 도전’에 판매하는데, 6일은 ‘패션템 사는 날’로, 총 8개 인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G마켓은 ▲탑텐 티셔츠/팬츠 특가전 ▲에고이스트 겨울템 베스트 ▲루시앙 겨울 아우터 등을, 옥션은 ▲노스페이스 반팔티 균일가 ▲푸마 파이널 특가 ▲엘림모피 천연모피 등을 판매한다.

이 외, 6일자 추천 상품으로 G마켓은 △아이오페 슈퍼바이탈(2종)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 등이, 옥션은 △발렌타인 수제 초콜릿 세트(24구) △파리생제르맹 남성 속옷 드로즈(10종) 등이 있다.

선물하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9일까지 선물하기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순금 1돈(3.75g)을 증정한다. 행사 기간 내 선물하기로 상품을 구입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많이 선물할수록 당첨기회는 올라간다.

이 외, 7일 오전 10시에 ‘메가MGC커피 딸기라떼’를 선물하기로 구입하면 ‘메가MGC커피 아메리카노’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4천개 한정수량으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선보이며, ID당 1개씩 구매 가능하다.

G마켓 라이프사업팀 정현우 팀장은 “명절을 앞두고 배송지와 배송일자를 신경 쓰지 않고도 편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하기’가 인기” 라며 “특히 G마켓의 ‘선물하기’ 서비스는 가전, 패션, 뷰티, 가구 등 다양한 상품 구색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