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타입, 세계적인 샤프 타입 폰트 컬렉션 인수 및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모노타입, 세계적인 샤프 타입 폰트 컬렉션 인수 및 파트너십 체결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4.02.1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폰트 및 서체 기술 기업 모노타입(Monotype)이 미국의 폰트 제작사 샤프 타입(Sharp Type)의 27개 폰트 패밀리 컬렉션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샤프 타입은 현대 폰트 문화 및 디자인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부티크 디지털 폰트 제작사다. 루카스 샤프와 찬트라 말리가 창립한 샤프 타입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들과 삼성, 드롭박스(Dropbox)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사용하는 여러 폰트를 개발했다.

모노타입 스튜디오 디렉터 톰 리크너는 “세계적으로 명성을 쌓아온 샤프 타입의 폰트 컬렉션이 모노타입 라이브러리에 합류해 매우 기쁘다”며 “샤프 산스(Sharp Sans), 샤프 그로테스크 글로벌(Sharp Grotesk Global) 및 비아트리체(Beatrice)와 같이 인기 있는 고품질 폰트들을 우리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샤프 그로테스크 글로벌체 한글
샤프 그로테스크 글로벌체 한글

 

샤프 그로테스크 글로벌체는 한글도 포함하고 있어 모노타입의 국내 고객들에게도 매우 반가운 소식이다.

샤프 타입의 폰트 컬렉션은 모노타입의 최대 폰트 이커머스 사이트 ‘MyFonts’와 구독형 클라우드 플랫폼 ‘Monotype Fonts’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며, 앞으로 출시될 신규 폰트들도 이용할 수 있다. 모노타입은 15만개가 넘는 폰트를 제공하며, 특히 클라우드 플랫폼인 Monotype Fonts는 AI 기반 폰트 검색 및 효율적인 폰트 관리 기능이 탑재된 폰트 전문 플랫폼이다.

샤프 타입의 공동 창립자 루카스 샤프는 “세계 최대 폰트 기업인 모노타입이 우리의 폰트 컬렉션을 선택해 준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기쁨을 표했다.

모노타입 파트너십 이사 마이크 마테오는 “모노타입은 폰트 디자이너, 브랜드 및 커뮤니티와 협업해 폰트 역사를 보존하고 폰트의 미래 가치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자사의 프리미어 유통 및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합류한 샤프 타입을 환영하며, 그들과의 협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샤프 타입 폰트들
샤프 타입 폰트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