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브랜드 데이’ 마케팅 활발..고객발길잡자
상태바
외식업계' 브랜드 데이’ 마케팅 활발..고객발길잡자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4.03.0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정 일자 혹은 요일에 브랜드만의 특별한 혜택 제공

 MZ세대는 물론 차세대 소비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잘파세대(Z+알파세대)를 중심으로 가성비 좋은 상품과 혜택들을 알뜰히 챙기려는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외식업계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브랜드에 대한 인식까지 강화할 수 있는 ‘브랜드 데이’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브랜드 데이’는 특정 일자 혹은 요일에 정상가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단일 제품 혹은 특별 기획 상품을 판매하거나 혜택을 제공하는 정기 할인 이벤트다. 할인 시기가 고정되어 있어 브랜드와 프로모션을 기억하기 쉽고 계획적인 소비를 도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프로모션 중 하나로 손꼽힌다. 브랜드 측면에서 신규 고객 유입은 물론 충성 고객 확보에 효과적이어서 많은 기업들이 활용하는 마케팅 방식이기도 하다.

 글로벌 치킨 브랜드 KFC는 매월 11일 하루 종일 치킨 메뉴를 1+1으로 구매할 수 있는 ‘치킨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월 11일 진행되는 KFC ‘치킨올데이’는 매일 밤 9시부터 10시에 치킨을 구매하면 같은 종류의 치킨을 하나 더 제공하는 ‘치킨나이트’ 혜택을 하루 종일 받을 수 있는 원데이 할인 행사다. 치킨을 하나 더 제공하는 ‘1+1’에 착안해 매월 11일을 할인 이벤트 제공일인 브랜드 데이로 전개하고 있다.

KFC의 시그니처 치킨 메뉴인 ‘핫크리스피치킨’과 ‘오리지널치킨’을 비롯 '켄터키통다리순살치킨', '갓양념치킨', '갓양념블랙라벨치킨' 등 총 5개 품목을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꾸준히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FC ‘치킨올데이’는 KFC 매장과 자사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브랜드 이미지를 대표하는 숫자 ‘31’을 활용해 매월 31일 ‘31데이’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브랜드 데이가 진행되는 31일 하루 동안 패밀리 제품을 하프갤론으로 사이즈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지난 1월 31일에는 2024년 갑진년 첫 ‘31데이’를 맞아 사전예약 프로모션과 사이즈 업그레이드에 풍성한 혜택을 더했다. 1월 26일부터 30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예약 프로모션에 참여 시 하프갤론을 6,500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했으며, 본 행사인 31일에는 매장 방문 시 사이즈 업그레이드 외에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블록팩 3+1’ 등 추가 혜택 이벤트를 진행했다.

더벤티는 이탈리아어로 ‘벤티(Venti)’인 숫자 ‘20’ 활용해 매월 20일을 ‘더벤티데이’로 지정하고, 더벤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다채롭고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 진행된 더벤티데이에는 브랜드 10주년을 맞이해 선착순 5만명에게 아메리카노 100원 쿠폰을 증정한 바 있다. 발급되는 쿠폰은 핫 아메리카노 주문 시 무료 교환이 가능하며, 아이스 아메리카노 주문 시 100원 결제 후 커피를 교환 받을 수 있도록 했다.

 KFC 치킨올데이
 KFC 치킨올데이

KFC 코리아 관계자는 “합리적인 소비를 선호하는 요즘, ‘치킨올데이’ 프로모션은 소비자가 실감할 수 있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들의 관심과 참여가 특히 더 높다”며 “KFC는 매달 진행되는 ‘치킨올데이’를 비롯해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고 선보일 예정이니 앞으로도 KFC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