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중앙연구소, 푸드테크 스타트업에 HACCP 등 식품안전 컨설팅 지원
상태바
롯데중앙연구소, 푸드테크 스타트업에 HACCP 등 식품안전 컨설팅 지원
  • 유정인
  • 승인 2024.04.01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부터 자사 공유오피스 푸드테크밸리 입주사

롯데중앙연구소가 푸드테크 스타트업과의 상생을 위해 자사 공유오피스 푸드테크 밸리(FoodTech Valley) 입주사에 식품안전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푸드테크 밸리는 롯데중앙연구소 마곡 본사 1층에 위치한 공유 오피스다.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2022년 11월 오픈했으며 현재 12개 기업이 입주했다. 입주사에는 각종 기술 지원과 더불어 전문 연구원과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달부터는 멘토링 범위를 식품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식품안전 컨설팅으로 확대한다.

컨설팅은 ▲HACCP∙음식점위생등급제 등 국가인증 컨설팅 ▲식품안전정책, 식품위생법 등 법규 기본 교육 ▲표시∙광고법 기반 표시사항 및 허위∙과대광고 관리 교육 등으로 구성되며, 해당 분야 전문성을 갖춘 롯데중앙연구소 안전센터와 함께 약 6개월 간 진행된다. 롯데중앙연구소는 지난 3월 내부 설명회와 상담회를 개최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달부터 본격적인 기업별 맞춤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중앙연구소는 지난해부터 한우연, 에이지엣랩스, 브로컬리컴퍼니 등 푸드테크 밸리 입주사와의 협업 사례를 공개해왔으며 식품안전 컨설팅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지원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입주사에게는 롯데중앙연구소의 지원 프로그램 및 롯데웰푸드 등 롯데 식품사와의 협업 기회, 공모전을 통한 롯데벤처스 투자 검토 기회, 시설 무료 활용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입주 문의는 롯데중앙연구소 오픈 이노베이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지난 3월 롯데중앙연구소에서 개최된 푸드테크 밸리 식품안전 컨설팅 설명회
 지난 3월 롯데중앙연구소에서 개최된 푸드테크 밸리 식품안전 컨설팅 설명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