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브랜드와 급식업체의 윈윈 전략
상태바
외식 브랜드와 급식업체의 윈윈 전략
  • 유정인
  • 승인 2024.04.0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맛집 및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메뉴 급식으로 제공되는 사례 늘어

최근 점심값 부담에 급식 수요가 늘어나면서 새로운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바로 유명 맛집이나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메뉴들이 급식 메뉴로 제공되는 것이다.
 
이는 새로운 고객 창출과 양질의 한 끼를 제공하기 위한 외식업계와 급식업계의 전략에 따른 것으로 볼 수 있다.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는 자사 설렁탕 프랜차이즈 브랜드 한촌설렁탕의 주요 메뉴를 급식으로 제공한 바 있다.
 
지난 3월 이연에프엔씨는 아워홈이 운영하는 주요 기업 급식장에 한촌설렁탕의 ‘설렁탕’과 ‘떡갈비 스테이크’, ‘소꼬리찜’, ‘석박지’ 등을 급식으로 공급했다
 
이는 직장인들을 겨냥해 한촌설렁탕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이자 가맹점 외 식품 공급 확대를 위한 것으로, 급식으로 한촌설렁탕 메뉴를 경험함으로써 자연스런 매장 방문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산의 대표적인 부대찌개 맛집 '9라파 부대찌개'도 단체급식 브랜드 ‘본우리집밥’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본그룹 구내식당에 메뉴를 선보였다
 
본우리집밥의 경우 '브랜드 데이' 행사의 일환으로 다양한 식품기업들과 협업을 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해물채수를 바탕으로 담백한 육수와 프리미엄 저염 햄소시지가 풍성하게 들어간 9라파 부대찌개의 메인 메뉴가 제공됐다.
 
베이글 맛집으로 알려진 ‘코끼리베이글’ 역시 지난 해 ‘CJ프레시웨이’와 손잡고 고객사 사내카페에서 대표 메뉴들을 선보인 바 있다
 
코끼리베이글의 인기 메뉴인 플레인, 버터솔트, 크림치즈생크림 등 7종의 메뉴를 판매해 MZ세대 직원들의 이용 만족도를 높이는데 한 몫 했다.

업계 관계자는 “급식업체 입장에선 인기 맛집 메뉴 제공이 급식 질을 높이고 차별화 전략을 내세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메뉴를 제공하는 외식 브랜드 역시 새로운 고객들에게 맛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양측 모두 윈윈할 수 있어 이런 추세가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촌설렁탕 메뉴 이미지
한촌설렁탕 메뉴 이미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