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장남 신동주 입국…국감 앞두고 배경에 관심
상태바
롯데 장남 신동주 입국…국감 앞두고 배경에 관심
  • 황인찬 기자
  • 승인 2015.09.1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황인찬 기자]      롯데그룹의 후계구도에서 밀려난 신동주 전 일본 롯데 부회장이 최근 입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롯데그룹 관계자 등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일본으로 출국했던 신 전 부회장은 최근 한국에 들어온 것으로 확인됐다.  신 전 부회장은 지난 10일 열린 호텔롯데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호텔롯데 등기이사에서 해임됐다. 호텔롯데를 마지막으로 한국 롯데그룹 모든 계열사의 등기이사직에서 물러나게 된 셈이다.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이 지난달 18일 오후 서울 김포공항을 통해 귀국, 경호를 받으며 차에 오르는 모습.

이 때문에 신 전 부회장의 입국이 이 문제와 관련한 이의 제기나 아버지 신격호 총괄회장과의 협의를 위해서가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일각에서는 신 전 부회장이 입국 시점이 롯데그룹의 국정감사 시기와 맞물린다는 점에서 국회 관계자 등에 본인의 입장을 피력하기 위해 들어온 것 아니냐는 추측도 나온다.  신 전 회장의 동생인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17일 오후 국회 정무위원회의 국감에서 증인으로 출석한다. 신 회장은 최근 경영권 분쟁 과정에서 논란이 된 경영권 분쟁과 불투명한 지배구조 등과 관련해 롯데호텔 상장·순환출자 해소 등의 개혁 노력을 설명할 예정이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신동주 전 부회장은 평소에도 한국과 일본을 자주 오갔다"며 입국 배경과 관련한 여러 추측에 선을 그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