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신진 패션 디자이너 육성 …‘패션코드 2016 S/S’ 공식 후원
상태바
현대백화점, 신진 패션 디자이너 육성 …‘패션코드 2016 S/S’ 공식 후원
  • 황명환 기자
  • 승인 2015.10.2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황명환기자]    현대백화점이 신진 디자이너 발굴부터 육성까지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현대백화점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가 주관하는 ‘패션코드 2016 SS’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국내 패션유통의 중심인 백화점 업계를 대표해 정부기관과 중소 브랜드간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K패션’ 육성을 위한 공동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K패션의 지속적인 발전을 돕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먼저 오는 22일까지 서울 남산 제이그랜하우스에서 열리는 본 행사에 현대백화점 전용 존을 마련하고, 현대백화점이 선정한 역량 있는 신진 디자이너 8개 브랜드의 해외 바이어 매칭 상담을 지원한다.  또 신진 디자이너 발굴을 위한 별도의 시상식도 연다. ‘패션코드 디자이너 어워드’를 신설해 참여 브랜드 중 성장가능성과 독창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브랜드 3개를 선정, 총 2천만원의 시제품 제작 지원비를 수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