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백종원도시락’ 2주만에 100만개 돌파
상태바
‘CU 백종원도시락’ 2주만에 100만개 돌파
  • 윤경숙 선임기자
  • 승인 2015.12.28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윤경숙 선임기자]  CU(씨유)는 지난 10일 출시한 ‘백종원한판도시락’과 ‘매콤불고기정식’ 2종이 국내 편의점 도시락 역사상 가장 짧은 기간인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CU에 따르면 실제 ‘백종원도시락’은 정식 판매 개시일인 11일 하루에만 약 7~8만개의 판매고를 올리며 ‘대박’을 예고했다.
 
‘백종원도시락’은 이미 출시된 지 3주 가량이 지난 12월 말 현재 오히려 첫 출시 때 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전체 도시락 카테고리 매출을 전년 동기(12. 10~26) 대비 2배 넘게 끌어올렸다. 이러한 폭발적인 수요를 맞추기 위해 전국 5곳의 제조센터에서는 생산 라인과 인력을 모두 2배로 늘리고 24시간 풀가동하고 있다.

 

CU_백종원도시락100만개돌

‘백종원도시락’의 품귀현상이 계속되자, 몇몇 점포에서는 빈손으로 돌아가는 고객이 없도록 아예 ‘도시락 예약제’를 통해 미리 주문한 고객들의 상품을 준비해 두기도 했다.   ‘백종원도시락’의 인기 비결은 ‘맛’과 ‘가격’이다. ‘백종원도시락’ 2종은 모두 백종원씨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레시피로 도시락의 ‘맛’을 업그레이드했을 뿐만 아니라, 한 끼 식사로 손색 없는 푸짐한 구성으로 3천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특히, ‘백종원도시락’을 맛본 고객들이 직접 깨끗이 비운 도시락 인증샷을 올리는 등 긍정적인 시식 후기가 SNS 등에 잇따르면서 계속해서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한편, 지난 17일 출시된 ‘CU 백종원삼각김밥’ 2종(CU타르타르참치마요삼각김밥, 고추참치삼각김밥) 역시 백종원씨의 레시피로 만든 특제 토핑을 기존 삼각김밥에 비해 170%~200% 늘린 알짜상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