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케미칼사업 분할 승인…고용보장도 합의
상태바
삼성SDI 케미칼사업 분할 승인…고용보장도 합의
  • 정상진 기자
  • 승인 2016.01.2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까지 3조 투자…자동차 배터리 초일류 성장"
▲ 삼성 SDI

[코리아포스트 정상진 기자] 삼성SDI가 케미칼(화학) 사업 부문을 분할했다.

삼성SDI는 25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케미칼 사업 부문의 물적 분할 안건을 주주 동의를 얻어 승인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삼성과 롯데의 '제2 빅딜'에 따른 사업 부문 분할 승인이다.

삼성SDI는 주력 사업 중 하나이던 화학 부문을 완전히 떼어내고 전기차 등의 배터리와 에너지 종합솔루션 기업으로서의 청사진을 그리게 됐다.

주총 승인에 따라 삼성SDI의 케미칼 사업 부문은 다음 달 1일부터 삼성SDI의 지분 100% 자회사인 'SDI케미칼'로 독립 운영된다.

이후 지분 매각과 기업 결합 신고 및 승인절차를 거쳐 올해 상반기에 롯데케미칼이 지분 90%를 매입해 최종 인수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삼성SDI는 최근 케미칼 사업 부문 직원들로 구성된 통합 비상대책위원회와 고용안정 및 처우보장 합의서에 타결했다.

이로써 종업원들의 근로계약 승계 및 분할법인 지분 매각에 따른 제반 절차에 관해서도 합의가 도출됐다.

조남성 삼성SDI 사장은 이날 임시주총 인사말을 통해 "케미칼 사업 부문 매각으로 미래를 위한 성장 재원을 확보해 전기차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힘찬 시동을 걸게 됐다"며 "2020년까지 3조원 이상의 투자를 통해 자동차 배터리 사업을 반드시 글로벌 초일류 수준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