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165억원 규모 해외 투자 유치
상태바
카페베네, 165억원 규모 해외 투자 유치
  • 정상미 기자
  • 승인 2016.03.0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정상미 기자]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는 4일 16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카페베네는 싱가포르의 글로벌 식품기업 푸드 엠파이어(Food Empire)와 인도네시아 최대 그룹 중 하나인 살림그룹(Salim Group)이 51:49로 출자한 합작법인 한류 벤처(Hallyu Ventures Pte. Ltd.)로부터 투자금을 확보했다. 

이번 투자로 한류 벤처는 카페베네 지분 38%를 확보해 K3(52%)에 이어 2대 주주가 된다. 뿐만 아니라, 연내 추가 투자를 통해 전략적 투자자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카페베네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먹거리가치, 문화가치 등 카페베네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창출해 국내 최고 커피전문점으로서 경쟁력을 확고히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카페베네는 지난 10월 최승우 CEO가 부임한 이후 부채비율 축소 및 투자 유치 추진 등 재무적인 개선 작업을 진행하는 한편,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차별화 전략을 준비해 왔다.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국내에서는 턴어라운드를 위한 안정적인 기반 마련에 주력하고, 해외의 경우 파트너사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