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 기업들 소비 활성화 위해 임직원에 국내여행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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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연휴, 기업들 소비 활성화 위해 임직원에 국내여행 권장
  • 양완선 기자
  • 승인 2016.05.02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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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계할인, 사은품 행사도 풍성

[코리아포스트 양완선 기자] 주요 그룹들이 5월5일 임시공휴일이 포함된 황금연휴를 전후로 내수활성화를 위한 각종 행사를 추진한다.

2일 전경련에 따르면 기업들은 이번 임시공휴일의 내수진작 효과를 배가하기 위해 화장품, 식품, 의류, 가전 등 다양한 품목에 대해 할인•사은품 행사 등을 진행한다.

LG생활건강은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주요 화장품 브랜드에 대해 세일을 하고 일정 조건에 따라 소정의 상품권도 증정한다.

CJ푸드빌과 SPC의 외식업체들은 가정의 달 기념으로 할인판매를 하며 GS리테일은 5월 한 달간 GS25 편의점 판매상품 700여종에 대해 '1+1', 초특가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GS홈쇼핑은 TV홈쇼핑, 모바일, 인터넷몰 구매고객에게 선물을 증정하며 임시공휴일에는 히트상품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내수살리기 특집 판매행사'를 벌일 계획이다.

SK네트웍스는 황금연휴(5월 5∼8일)를 맞아 전국 백화점 매장과 직영점에서 모든 패션 브랜드에 대해 세일을 벌일 예정이다. 현대카드는 이 기간에 무이자 할부, 포인트 적립 확대 등의 이벤트를 한다.

삼성전자는 5월 가족사랑 선물전을 통해 TV, 냉장고 등 대형 가전제품 구매 시 사은품을 증정한다.
백화점들도 황금연휴에 고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50여개 브랜드의 세일과 함께 식당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대형행사의 물량을 늘리고 온라인몰의 할인혜택을 강화하며 갤러리아백화점은 전 지점에서 구매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증정하고 어린이날 선물 특집전 등의 행사를 개최한다.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면서 쇼핑도 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된다.

기아자동차는 어린이들이 전기차 기술을 체험하고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는 모터쇼를 열 계획이다. 이 행사는 당초 어린이날인 5일 하루만 계획돼 있었으나 임시공휴일 지정에 따라 하루 연장됐다.

6일 임시공휴일에는 KT 등 프로야구단 10곳이 KBO 차원에서 추진하는 입장료 할인에 동참하고 전국의 한화그룹 소속 아쿠아리움은 관람료를 할인한다. 삼성에버랜드는 학생들에게 이용권을 할인한다.

두산타워 광장에서는 5월 4∼15일 유명 뮤지션들이 출연하는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주요 그룹은 국내 소비 활성화를 위해 직원들에게 연휴기간 중 국내에서 휴가를 보낼 것을 권장하고 일부는 휴가비용도 지원한다.

삼성그룹은 사내방송을 통해 임시공휴일의 취지, 정부제공 혜택 등을 안내하고 미디어삼성을 통해 지방축제, 전국의 삼성 관계사 행사 등 국내여행 콘텐츠를 소개한다. 롯데그룹은 임직원 여행장려 캠페인을 벌이고 캠핑장•콘도 비용을 지원하는 등 직원복지와 내수활성화의 일석이조를 노린다.

전경련 추광호 산업본부장은 "내수활성화를 위한 기업들의 노력을 통해 하루빨리 내수가 살아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 경제도 정상적인 성장 궤도로 복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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