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간 브랜드인기변화는 ?,… SNS 모바일↑ , 車·아파트↓
상태바
10년간 브랜드인기변화는 ?,… SNS 모바일↑ , 車·아파트↓
  • 코리아포스트
  • 승인 2016.12.0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나타, BMW추락...카카오톡 ,갤럭시,이마트 급부상

[코리아포스트  최원석기자]2006년부터 올해까지 10년 사이에 100개 브랜드의인기 순위 크게 뒤바꼈다.

4일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집계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순위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100대 브랜드 변천사를 살펴보면 100위권을 유지한 브랜드는 44개에 불과해 '카페(C.A.F.E)'에서 '모스트(M.O.S.T)' 브랜드로 변동했다. 

    CAFE는 Car(자동차), Apartment(아파트), Foreign(외산), E-Business(PC기반 인터넷 플랫폼) 관련 브랜드를, MOST는 Mobile(모바일), Online Shopping(온라인쇼핑), SNS(소셜네트워크), Technology(IT) 관련 브랜드를 뜻한다.

지난 10년 동안 100위권을 유지한 브랜드는 44개에 불과하다. 나머지 브랜드는 부침을 겪었다. 특히, 자동차, 아파트 관련 여러 브랜드는 순위가 대폭 하락했거나 100위권 밖으로 밀려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 의 중형 세단 브랜드 쏘나타는 10년 전 5위에서 올해 78위로 하락했고, 수입차 1위 브랜드인 BMW도 19위에서 75위에 추락했다.

아파트 대표 브랜드인 래미안은 10년 사이 26위에서 57위로 하락했고, e-편한세상, 푸르지오, 자이, 롯데캐슬 등은 순위권에서 탈락했다.

외산 브랜드 퇴조 현상도 나타났다. 10년 전에 각각 11위와 18위에 올라 있던 나이키, 코카콜라 등 세계 유수의 브랜드들은 10년이 지난 올해 100대 브랜드 순위권에서 자취를 감췄다.
 
 카카오톡은 삼성 갤럭시, 이마트[139480]와 함께 대한민국 '빅3' 브랜드 위치에까지 올랐다. 애니콜 등 휴대전화 브랜드들이 사라진 자리를 삼성 갤럭시, 아이폰 등의 스마트폰이 대신하며 상위권을 점령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