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FEZ, 지경부와 함께 북미지역 투자유치 나서
상태바
DGFEZ, 지경부와 함께 북미지역 투자유치 나서
  • 코리아포스트
  • 승인 2010.09.25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FEZ, 지경부와 함께 북미지역 투자유치 나서


캐나다 토론토, 미국 시카고에서 한국투자설명회 개최


DGFEZ는 지경부, KOTRA 및 지자체와 함께 ‘10.9.8 ~ 9.10일(현지 시간) 토론토, 시카고에서 200여 외국 투자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투자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지자체별 따로 계획되어 있던 투자유치활동을 외국인투자 홍보협의회를 통하여 통합․조정하여 개최하는 첫 번째 사례이다.


북미지역에 대한 투자유치활동을 전개하게 된 배경은 최근 미국을 포함한 주력투자권의 對韓투자가 위축되고 있어, 제1위 투자국인 미국 등의 對韓 투자관심도 제고와 더불어, 북미지역의 경제가 살아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의 매력적인 투자환경을 집중 홍보함으로써, 상반기 FDI 위축세를 전환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이번 행사는 그간 정부 중심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하던 것에서 탈피하여 한국 旣 투자기업의 주요 성공사례 및 투자계획 발표 등 수요자가 참여하는 형식으로 추진하였다. 캐나다(토론토) 설명회에서는 캐나다 자동차 부품제조업 협회 Steve Rodgers 회장이 국내 旣 진출한 Magna 재직시절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의 우수한 투자환경을 소개하였고 미국(시카고) 설명회에서 건설기계 세계 1위인 캐터필러社와 세계적인 반도체 장비업체인 MEMC 등 부품소재, 신재생에너지분야의 글로벌 플레이어들이 한국의 매력적인 투자환경을 발표하였다.


DGFEZ는 금번 투자유치 활동을 통해 한국투자에 관심을 보인 북미지역 부품소재, 신재생에너지 기업을 대상으로 국내 초청 등을 통해 투자가 조기에 현실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출처 : 지식경제부 투자유치과 (02)2110-53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