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프랑스서 스포츠 마케팅 통한 시장 공략
상태바
동부대우전자, 프랑스서 스포츠 마케팅 통한 시장 공략
  • 한승호 기자
  • 승인 2017.02.0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승호 기자] 동부대우전자가 유럽의 주요시장인 프랑스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시장 선점에 나섰다.
 
동부대우전자는 프랑스 국민 스포츠인 핸드볼 경기인 ‘핸드 스타 게임(HAND STAR GAME) 2017’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였다. 지난 2015년 이후 2회 연속 ‘핸드 스타 게임’ 후원을 진행하며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핸드 스타 게임’은 프랑스 올스타팀과 외국인 선수팀의 이벤트 경기로 지난 2월초 파리 남동부 대형 스타디움 ‘베르시 옴니스포(Bercy Omnisports)’에서 개최되었다. 지난 2013년 이후 4회째(2016년 제외) 진행된 이번 이벤트 경기에는 프랑스 전역에서 온 약 2만 여명의 관객들이 관람하였다.
 
동부대우전자는 현지 후원사로서 경기장 내부 보드 광고를 진행하였다. 특히 beIN Sports 등 각종 스포츠 채널에서 생중계를 진행하였고, 신문 및 옥외광고를 통해 기대 이상의 브랜드 로고 노출 효과를 거두었다.
 
광고와 함께 현지 바이어들을 경기장으로 초청, VIP 룸을 제품 전시장으로 꾸미고 딜러쇼를 진행하여 바이어들의 큰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 사진=동부대우전자가 프랑스 국민 스포츠인 핸드볼 경기 핸드 스타 게임 2017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였다.(동부대우전자 제공)

이번 딜러쇼에는 Carrefour, BUT, Electro Depot, Leclerc 등 프랑스 가전 전문업체 주요 바이어들이 참석하였으며 SBS, 유럽향 냉장고(Neo V)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와 레트로 디자인 소형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제품 홍보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의 성과를 거뒀다.
 
프랑스 가전시장에서 동부대우전자는 실속형 제품을 앞세워 지난해 전자레인지 점유율 3위, 양문형 냉장고 점유율 4위를 기록하며 선전하고 있다.
 
김시열 동부대우전자 프랑스 법인장은 “이번 핸드볼 이벤트 경기 후원과 함께 주요 바이어들을 초청해 회사의 제품을 소개하며 실질적으로 우호관계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현지 시장의 특성을 살린 마케팅을 강화해 프랑스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함께 진근감도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