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투어 전문가이드 육성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
상태바
헬스투어 전문가이드 육성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7.03.0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제3기 양평헬스투어 전문가이드 인재육성 교육 실시

[코리아포스트 박소연 기자] 양평군이 양평헬스투어를 이끌어갈 새로운 전문가이드를 양성하고자 인재육성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양평헬스투어는 보고, 먹고, 노는 관광에서 건강, 치유(healing)의 관광 트렌드를 선도하고, 수려한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국민의 건강회복과 유지 및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건강관광으로 전문가이드와 함께 자연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이다.

또한 헬스투어 전문가이드는 운동 및 건강프로그램 등, 헬스투어를 진행하는 코디네이터를 보조하며, 투어객들과 교감을 형성하여 투어를 재미있고 의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이끌어 가는 역할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3월 6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연요법, 건강, 영양, 서비스, 안전관리 등 40시간의 이론교육과 29시간의 현장실습 후 이론평가 및 소논문,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가 선발된다.

헬스투어 전문가 자격을 취득한 자에게 헬스투어 운영 자격이 주어진다.

▲ 헬스투어 전문가이드 양성교육

신동원 전략기획과장은 “헬스투어를 통해 군민의 건강증진은 물론 지역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체험마을, 숙박, 음식점, 관광 레포츠 시설 등 지역 관광자원을 연계한 내실있는 헬스투어 운영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양평헬스투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양평군청 헬스투어팀 또는 양평헬스투어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