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데이타] 직장인 44.8% 점심 선택 기준은 무조건 '맛'
상태바
[이슈데이타] 직장인 44.8% 점심 선택 기준은 무조건 '맛'
  • 정수향 기자
  • 승인 2017.04.28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정수향 기자] 직장인의 절반 가량은 점심 먹을 식당을 선택할 때 음식의 맛을 가장 우선 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식권 서비스 ‘식권대장’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벤디스는 최근 식권대장 이용 직장인 1398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점심시간 이용현황 조사’를 실시해 28일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직장인이 점심시간에 주로 이용하는 식당으로는 ‘맛이 좋은 식당’(44.8%)이 1위를 차지했고, ‘정갈하고 깨끗한 식당’(21.6%), ‘저렴하고 푸짐한 식당’(12.2%), ‘가까운 식당’(11.3%), ‘음식이 빨리 나오는 식당’(11.3%), ‘종업원이 친절한 식당’(1.3%) 등이 뒤를 이었다. 

‘회사 생활의 유일한 낙’이라고 불리는 점심시간만큼은 맛이 좋은 음식을 먹으며 여유롭고 즐겁게 보내고 싶다는 요즘 직장인들의 속내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질 좋은 점심에 대한 직장인들의 욕구는 다른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엿볼 수 있다. 회사에 가장 원하는 복지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점심 식대 지원’(47.4%, 복수응답)을 바란다는 응답이 ‘자유로운 휴가 사용’(46.5%), ‘자율적인 출퇴근’(42.9%), ‘자기계발비 지원’(35.1%) 등을 제치고1위에 오른 것. 직장인들에게 있어 점심시간이 주는 의미가 그만큼 크다는 점이 드러난 셈이다.

주로 점심식사를 함께 하는 상대로는 ‘부서원’(83%)이 압도적이었다. ‘혼자’(8.3%) 먹거나 ‘타부서 동료’(5%), ‘입사동기’(3.3%)와 함께 먹는다는 응답은 20%를 채 넘지 못했다. 

혼자 식사를 하는 ‘혼밥족’의 늘어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직장가에서는 부서장부터 막내사원까지 다 함께 점심을 먹는 ‘밥 투게더(Together)’ 문화가 우세한 것으로 분석됐다.

▲ '직장인 점심시간 이용현황 조사' (제공=식권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