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채널 다변화와 온라인마켓 강화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상태바
"공급채널 다변화와 온라인마켓 강화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7.11.0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여년 호텔 판촉 베테랑 톰 왕 밀레니엄 서울힐튼 신임 판촉담당상무 인터뷰

[코리아포스트 김수아 기자] "다양한 공급망 시장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하고 올바른 채널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을 유치하고자 합니다.” 이 말은 싱가포르와 중국등 20년 넘게 호텔 업계에서 근무한 화려한 경력을 가지고 최근 밀레니엄 서울힐튼 호텔에 새로 부임한 톰 왕 판촉담당상무의 말이다. 지난 2일 코리아포스트 관광담당 취재팀이 인터뷰 하기위해 호텔의 집무실에서 만나 보았다. 다음은 일문일답의 요지.

질문: 서울시내 유명호텔인 밀레니엄 서울힐튼의 새로운 판촉담당 상무가 되셨는데 궁금해 하는 독자들을 위해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답변:
저는 싱가포르와 중국에서 20년 넘게 싱가포르 젠 탕린(Jen Tanglin) 호텔, 싱가포르 리츠칼튼 밀레니아(The Ritz Carlton, Millenia) 호텔, 상하이 페닌슐라(The Peninsula) 호텔, 싱가포르 샹글리라(Shangri-La) 호텔, 대련 샹글리라(Shangri-La) 호텔 등의 글로벌 체인 호텔에서 객실판촉, 연회판촉, 레버뉴 매니지먼트 등의 부서에서 근무를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족과 여행하고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최근에는 Larry Sternberg and Kim Turnage 가 쓴 ‘Managing To Make A Difference’를 읽었는데 변화를 통해 더 나은 리더가 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독서는 항상 제 자신을 더 큰 리더로 성장할 수 있게 만드는 자양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톰 왕 밀레니엄 서울힐튼 신임 판촉담당상무가 코리아포스트지와의 인터뷰에서 앞으로의 포부를 밝히고 있다.

문: 밀레니엄 서울 힐튼 홍보 계획은 무엇입니까?
답:
저는 예약 공급 채널 다변화를 통하여 비즈니스 모델을 확대하고, 우리의 브랜드 웹 사이트를 통해 더 많은 예약을 유치하며, 특히 특별한 날을 기념하거나 주말에 휴식을 취하고자 하는 젊은 층을 타게팅하여 더 많은 로컬 고객을 유치할 것입니다. 또한 온라인 마켓을 강화할 것입니다. 온라인을 통하여 여행을 준비하는 것은 업계의 큰 흐름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밀레니엄 서울힐튼이 보유하고 있는 SNS 채널을 통하여 호텔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입니다. 현재 전 세계 인구의 절반 이상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 웹 트래픽의 절반 이상이 모바일을 통하여 창출되고 있습니다. 세계 인구의 5분의 1 이상이 지난 30일 동안 온라인 쇼핑을 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해야 할 명확한 이유입니다.

문: 이제까지 근무한 호텔과 밀레니엄 힐튼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답:
제가 근무했던 호텔들은 몇 가지 모방불가의 셀링 포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도시에서 가장 좋은 위치, 업무지구, 관광지 그리고 유명 맛집으로의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를 장착하여 훌륭한 명성을 지녔으며, 최상의 서비스 품질, 그리고 고객들과 최고 수준의 감정적 교감을 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직원들을 갖추고 있다는 점입니다.

문: 밀레니엄 서울 힐튼은 국내외 경쟁사에 비해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활용하려는 계획은 무엇이며, 만약 있다면 밀레니엄 서울 힐튼을 홍보하기 위한 자신의 경험과 전문성을 소개하기 위한 계획은 무엇입니까?
답:
해외시장을 위해 중국과 일본 시장을 공략하고 더 나아가 대만, 동남 아시아, 러시아 등 신흥 시장을 발굴하고 싶습니다. 스테이케이션 시장은 상승일로에 있습니다. 구글 트렌드 분석에 따르면 스케이케이션 관련 웹서치가 매년 10%씩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거주 중인 도시와 국내여행을 통하여 휴가를 즐기고 있으며 그들은 독특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자신만의 여행을 원합니다. 밀레니엄 서울힐튼은 이렇듯 남들과는 다른 색다른 경험을 원하는 젊은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을 통하여 상품을 적극 홍보하고 싶습니다.

▲ 톰 왕 밀레니엄 서울힐튼 신임 판촉담당상무(가운데)와 이경식 코리아포스트 회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문: 상무님에 대해 독자들 (2개국문매체 및 3개 영문매체)이 더 잘 알 수 있도록 자세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답:
저는 싱가포르와 중국에서 20년 넘게 호텔 업계에서 근무했습니다. 저는 고객들, 동료들, 자선단체 등의 사람들과 접촉하고 교우하는 것을 즐기는 타입입니다. 저는 제 자신을 대인관계, 거래처 관리, 그리고 부서 내 팀원들의 자기계발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천상 ‘세일즈맨’이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문: 국내 혹은 전세계의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밀레니엄 서울 힐튼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답:
밀레니엄 서울힐튼은 아래와 같이 모방불가의 특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남산 기슭에 위치하여 남산, 남대문 시장, 명동까지의 도보거리에 위치한 점,풍부한 경험을 갖춘 세련되고 격조 있는 서비스 제공한다는 점, 세계 각국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식당가 예를들면 이태리 식당 일폰테, 일식당 겐지, 중식당 타이판, 올 데이다이닝 카페 395, 바 오크룸, 델리카트슨 실란트로 델리를 갖추고 있는 점, 최고 수준의 경력을 자랑하는 판촉팀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 식음료와 객실 부문에 충성도 높은 고객층 확보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문: 추가로 하고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답: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밀레니엄 서울힐튼이 자랑하는 10미터 높이의 대형 트리, 크리스마스 기차, 크리스마스 마을 등 2017년 크리스마스 장식도 더욱 업그레이드하여 로비를 장식할 것입니다. 사랑을 속삭이는 커플들, 추억에 남을 가족 모임 등 크리스마스 시즌에 호텔을 방문하시는 고객분들의 기대를 충족시켜 드릴 것입니다. 어떠한 종류의 행사라도 밀레니엄 서울힐튼의 전 직원들은 고객분들의 기대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성심성의껏 노력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