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2017 굿디자인어워드 KIDP원장상 수상!
상태바
쿠쿠전자, 2017 굿디자인어워드 KIDP원장상 수상!
  • 김정숙 기자
  • 승인 2017.12.13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 가마솥 느낌을 모던한 감각으로 재해석”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정숙 기자] 쿠쿠전자는 올해 전기압력밥솥의 CRP-R 모델에서 KIDP원장상을 수상하고 GD마크를 획득했으며.  전기레인지는 굿디자인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전기압력밥솥 CRP-R은 전체적으로 둥근 곡선과 무광 표면 처리를 통해 가마솥의 전통적이고 묵직한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친환경적인 제품을 추구하는 기업 가치에 따라 도료 사용을 최소화한 친환경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특징이다.

▲ 쿠쿠전자 ‘2017 우수디자인(GD, 굿디자인)’을 수상한 전기압력밥솥 CRP-R 모델과 전기레인지

굿디자인에 선정된 전기레인지는 1200만대 이상 판매를 달성한 쿠쿠만의 IH(인덕션 히팅)기술의 노하우가 적용된 제품이다.  용기와 센서가 직접 만나는 다이렉트 터치센서로 ‘초고온 모드’가 가능, 빠르게 온도를 높이고 최고화력 온도를 세밀하게 컨트롤 할 수 있어 요리를 더 맛있고  빠른 조리를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전기료를 절감하는 효과도 있다.

굿디자인(Good Design)은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하여 디자인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학계, 기업체 디자이너, 디자인전문회사 등 국내·외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사용성, 유연성, 안전성, 실용성, 심미성, 내구성과 경제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선정한다.

쿠쿠전자 디자인팀 관계자는 “쿠쿠전자는 꾸준히 굿디자인에 선정돼, 독보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감각을 인정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력은 물론 디자인까지 완벽한 제품으로 브랜드 파워를 넓혀 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