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링부터 테니스까지 도심에서 즐겨볼까
상태바
컬링부터 테니스까지 도심에서 즐겨볼까
  • 김백상 기자
  • 승인 2018.03.2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크린 테니스, 스크린 스키, 컬링 등 다양한 실내 스포츠 인기

[골프가이드  김백상 기자] 전 세계인의 축제, 동계올림픽이 폐막했다. 우리나라 동계스포츠 효자종목 쇼트트랙, 최고의 유행어 ‘영미야~’를 남긴 컬링, 윤성빈 선수가 금메달을 딴 스켈레톤까지 다양한 종목에서 국가대표 선수들이 맹활약을 보였다.

한국 선수들은 여러 종목에서 고른 활약을 펼쳤다. 그로 인해 국민들은 스포츠에 대한 관심도 날로 높아지고 있다. 꾸준히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의 수요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다. 특히 얼마 전 폐막한 동계올림픽 화제 종목 컬링과 최근 뛰어난 성적을 보인 테니스의 정현이 스포츠 인기를 끌어가고 있다. 공간, 위치의 제약 없이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실내 스포츠 공간들이 생겨 주목을 받고 있다.

 

사계절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스키장! ‘어반슬로프’

▲ 계절에 상관없이 도심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는 'Urban Slope'

매년 겨울 많은 사람들이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타러 서울 외곽이나 강원도 등지에 위치한 스키장으로 떠난다. 하지만 계절에 상관없이 도심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 화재다.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Urban Slope' 에서는 실제 스키장에서 느낄 수 있는 속도감과 짜릿함, 스릴 만점의 즐거움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전 세계 프로선수들이 사용하는 SkyTech Sport社 의 기술력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탄생한 'Urban Slope' 는 사계절 내내 스키 & 보드 마니아가 즐길 수 있는 장소다.

어반슬로프에서 사용하고 있는 스키&보드 시뮬레이터에는 수십개의 센서가 스키어의 모든 동작을 분석해 고해상도 파노라마 스크린 화면에 동기화한다. 가상 슬로프의 스키 혹은 스노보드에 대한 반응도가 비디오 게임과는 차원이 다른 수준 높은 상황 구현으로 실제와 흡사해 실내에 있다는 사실 조차도 잊어버리게 만든다.

어반슬로프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스키 슬로프 설계가 가능하다. 얼음 같은 설질 혹은 다소 딱딱한 설질 등 컨디션에 따른 설질 선택뿐 아니라 게이트도 놓아보며 본인이 상상하는 슬로프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이용자의 실력에 따라 난이도 조절이 가능하며 회전, 대회전, 활강까지 실제 슬로프의 조건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10분 정도만 경험해도 어느새 숨이 차오르는 실내스키장의 세계를 경험해 보는 것도 겨울이 지나는 아쉬움을 잊을 수 있다.

 

겨울스포츠 新 효자 종목, 컬링! ‘의정부 컬링 경기장’

▲ 아시아 최고시설 의정부 실내 컬링장

이번 동계 올림픽에서 새롭게 주목을 받은 종목 중 하나가 ‘컬링’이 아닐까 싶다. 컬링은 빙판 위에 스톤을 미끄러뜨려 표적에 가까이 정지시키도록 정확한 투구와 적절한 스위핑(컬링에서 빙판 위를 브룸으로 닦는 일)이 중요한 경기로, 각 포지션 선수들이 힘을 합해 완성하는 겨울 스포츠다.

의성에서 온 김은정(스킵), 김영미(리드), 김선영(세컨드), 김경애(서드) 여자 컬링 국가대표 선수들의 활약으로 컬링은 단숨에 효자종목과 인기종목으로 등극하며 3월 개장한 의정부 컬링 경기장이 주목 받고 있다.

일반인도 이용 가능한 국제규격에 준하는 컬링 전용 경기장이 지난 2007년 경북 의성군에 이어 경기도 의정부시에도 두 번째로 생겼다. 생동감 있는 경기 중계를 위해 컬링 스톤을 추적해 촬영하는 추적 카메라를 도입하고, 국내 컬링장 최초로 자동 승강 조명장치도 설치하는 등 실제 경기감을 조성하는데 힘썼다.

 

여기가 바로 호주 오픈 경기장! 가장 완벽한 스크린테니스, ‘테니스팟’

▲ 최초로 랠리가 가능한 실내 스크린 테니스 '테니스 팟'

최근 세계 메이저 테니스 대회인 호주 오픈에서 정현 선수가 활약하면서 테니스를 찾는 인구가 많아졌다. 스크린테니스 테니스팟에 따르면, 정현 선수의 활약으로 테니스팟 회원이 400% 증가했다고 전했다.

테니스라 하면 실외 테니스장을 생각하지만 작년 11월 뉴딘콘텐츠가 국내 최초 랠리가 가능한 스크린테니스를 론칭했다. 테니스팟은 국내 스크린골프 업계 1위 브랜드인 ‘골프존뉴딘’의 운영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기술을 접목해 탄생했다. 특히 새로운 차원의 공간 화각을 구현하는 센싱 기술로 실내에서도 현장감 넘치는 테니스를 기존 테니스장 1/8 수준의 크기로도 가능케 한다.

또한 모든 게임모드에서 이용자 실력에 맞게 난이도 조절이 가능하고, 이에 따른 다양한 스피드의 볼을 리턴 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수준에 맞는 테니스를 즐길 수 있다. 테니스 초보자들은 테니스팟을 통해 실력향상과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중급자 이상은 AI(인공지능)와 랠리를 통해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는 테니스화만 준비해 오면 복장과 라켓은 대여가 가능하다. 그리고 사물함과 샤워시설이 있어 운동 후 샤워가 가능하다. 테니스팟에는 코치도 상주하고 있어 수준별 레슨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으며, 연습모드, 대전모드 등 통해 혼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김백상 기자 104o@daum.net

Ta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