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로 러시아 본격 공략
상태바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로 러시아 본격 공략
  • 이해나 기자
  • 승인 2018.04.1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해나 기자]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러시아 냉동만두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18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의 러시아 냉동만두 생산거점인 CJ라비올로에서 본격적인 생산이 이뤄진다.

러시아 시장에는 대표 제품인 '비비고 왕교자'를 비롯해 총 3종이 출시됐다.

만두피가 얇고 고기와 야채가 많은 한국식 만두 형태를 기본으로 하되,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춰 제품을 개발했다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돼지고기만 사용하는 한국 냉동만두와 달리 현지인들이 즐겨 먹는 소고기를 함께 사용했으며, 러시아 전통만두인 펠메니를 고기로만 만든다는 점을 고려해 야채 원물 대신 야채즙으로 고기 식감을 살렸다.

CJ제일제당은 하반기에는 전자레인지 전용 비비고 만두 2종을 추가로 내놓을 계획이다.

상트페테르부르크 지역에 국한된 영업망을 확대하는 등 영업경쟁력도 강화한다.

 

▲ 사진=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러시아 현지 생산 제품.(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러시아에서 올해 매출 500억원을 달성하고 2020년에는 매출을 1천300억원까지 끌어올려 냉동만두 시장 1위를 차지하겠다"며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유럽 및 독립국가연합(CIS)에도 비비고 만두를 전파하는 전진기지로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6월 현지 냉동식품업체 라비올리를 300억원에 인수, CJ라비올로로 사명을 바꿨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세계 만두 시장 1위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2020년까지 비비고 만두 매출을 1조원으로 올리고, 이 중 70%를 해외에서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