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판·매진·판매율 1위…기록 갱신한 홈쇼핑 ‘그 제품’은?
상태바
완판·매진·판매율 1위…기록 갱신한 홈쇼핑 ‘그 제품’은?
  • 김성현 기자
  • 승인 2018.11.1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성현 기자] 지난해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발간한 ‘우리나라 온라인 커머스 시장 동향’ 자료에 따르면 홈쇼핑 시장의 매출액은 2013년 4조 5,603억 원에서 2016년 4조 8,926억 원으로 상승했다. 인터넷과 모바일 환경의 발전으로 쇼핑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지만 여전히 TV 홈쇼핑에 대한 수요는 늘고 있는 것이다.

최근 홈쇼핑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없던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이나 세대별, 가구별로 세분화된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할인된 가격이나 추가 구성품,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홈쇼핑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홈쇼핑에서만 제공되는 상품이나 가격 혜택, 신개념 서비스들은 초도 물량 ‘완판’ 성과를 만들어 내기도 하고 앵콜 방송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 온수매트•온열매트 부문 판매 1위! 라디샤인 순환발열매트

온열매트 전문 기업 라디언스의 ‘라디샤인 순환발열매트’는 지난 10월 공영홈쇼핑에서 론칭 후 방송 2회만에 온수매트•온열매트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제품 개발에 참여한 남재현 연세대학교 의학박사가 직접 브랜드와 제품을 설명해 신뢰도를 높였으며, 방송 중에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48% 할인 및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 것이 주요하게 작용했다. 첫 방송 이후 지속적으로 홈쇼핑 방송을 진행 중이며 오는 25일에는 공영홈쇼핑을 통해 오후 1시 45분부터 55분 동안 방송될 예정이다.

라디샤인 순환발열매트는 전자파 없는 전기장판, 전자파 없는 전기매트 등의 전자파 없는 전기요 관련 제품 시장에서 세계 최초로 수면개선 효과를 공식 입증받은 발열 침구다. 최근 경희대학교 신경과 수면전문의 팀의 임상시험을 통해 불면증 지수 67% 호전, 수면의 질 36% 개선, 각성빈도 68% 감소를 입증했으며,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의 검사 결과 라돈 불검출이 확인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 사진=라디언스 ‘라디샤인 순환발열매트’.(라디언스 제공)

■ 콜 상담 신기록 달성! 인스테리어 베스트 컬렉션!

인테리어 플랫폼 인스테리어는 지난달 21일 SK스토아를 통해 ‘인스테리어 베스트 컬렉션’을 론칭했다. 방송 결과 목표 콜 수 대비 5배인 2,300 콜을 기록해 역대 SK 스토아 론칭 방송 중 콜 상담으로 최대 수치를 경신했다. 인스테리어 베스트 컬렉션은 창호, 주방, 도배, 욕실, 바닥재 등 인테리어 리모델링 5개 분야의 핵심 브랜드로 구성된 토탈 인테리어 패키지 상품이다.

한 브랜드 제품으로만 시공을 받을 수 있었던 여타 브랜드 인테리어 패키지와 차별화된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홈쇼핑을 통해 2,500만 원 이상의 서비스를 계약한 고객에게는 최대 100만 원의 캐시백 혜택과 하츠 3구 인덕션을 증정한다. 인스테리어는 ‘먹튀 사고’, ‘A/S미이행 사고’, ‘자재 바꿔치기 사고’ 등 ‘3대 핵심 사고 보장제’를 강화한 ‘품질 보증서’를 선보이고 있으며, 1년간 제품 및 시공 하자 발생에 대해 무상 수리를 지원·보장해주는 혜택으로 호평 받았다.

■ 국내외 완판 신드롬! 견미리 팩트!

일명 ‘견미리 팩트’, ‘모녀 팩트’로 불리는 에이지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 팩트’는 방송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홈쇼핑 히트 상품이다. 지난 6월에는 일본 QVC 홈쇼핑 첫 방송에서도 완판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에센스 커버 팩트는 촉촉하면서도 커버력이 우수한 파운데이션으로 폭넓은 연령대의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제품이다. 국내 다수의 홈쇼핑 채널에서 히트 상품 10위 안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GS홈쇼핑에서는 2013년 첫 선을 보인 후 누적 재구매 고객이 65만 명에 달한다. 팩트 본품 2개와 리필 2개 기본 구성에 앰플, 크림, 립 틴트 등 화장품을 추가한 풍성한 상품 패키지가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