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초....고재명 참사관 'OECD 개발원조위원회' 부의장국 선출
상태바
우리나라 최초....고재명 참사관 'OECD 개발원조위원회' 부의장국 선출
  • 피터조 기자
  • 승인 2019.06.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피터조 기자] 주오이시디대표부에 근무 중인 고재명 참사관이 지난18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개발원조위원회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 고재명 참사관.

개발원조위 부의장은 임기가 2년이며, 의장단에 소속되어 전반적인 위원회 업무를 기획하고, 의장을 보좌해 위원회 활동을 주도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업계에서는 이번 부의장직 수임은 원조를 받는 나라에서 원조를 주는 나라로 전환한 우리나라의 발전 사례에 대한 국제사회의 평가, 그리고 향후 우리 나라의 역할에 대한 국제사회의 기대를 보여주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고 참사관은 1998년 외교부에 입부하여 외교부 Post-2015 개발의제 팀장,‘Post-2015 개발의제 수립을 위한 유엔고위급패널’자문관, 기획재정부 개발협력과장 등 개발협력 전문가이며, 아프가니스탄, 이집트, 필리핀 공관 근무를 통해 현장 경험도 보유하고 있는 인물로 알려졌다.

한편, OECD는 프랑스 파리에 본부를 둔 국제기구로 현재 36개 회원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디지털 경제, 포용성장 등 세계 경제발전을 위한 논의를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