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보복 철회하라"...아베 규탄 집회 전국적으로 확산
상태바
"경제보복 철회하라"...아베 규탄 집회 전국적으로 확산
  • 김도균 기자
  • 승인 2019.08.1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도균 기자] 아베 정권을 규탄하는 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우리나라를 백색국가에서 제외하기로 한 일본 아제 정원의 조치에 대해 민주노민주노총과 한국진보연대 등 6백여 개 시민사회단체 연합이 지난 10일 일본 대사관 앞에서 촛불문화제를 시작했다.

▲ 아베 정권을 규탄하는 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사진=진천군

본 자리에는 가족, 친구, 개인 등 다양한 대과 고른 연령대가 참가 마음을 모았다. 특히, 노인들까지 촛불과 'NO 아베' 등의 내용이 담긴 피켓을 들고 참여했다.

행사에 앞서 열신 시민 발언대에서 한 고등학생은 "일본이 위안부 할머니에 제대로 사과도 안 하며서 경제 보복을 하는 것은 문제다"라며 강하게 항의하는 모습을 보였다.

참가자들은 안국역과 종로 드을 거쳐 조선일보 사옥을 중심으로 행진한 뒤 촛불문화제를 마무리했다.

또, 충북 진천군에서는 35도를 웃도는 폭염속에 일본 정부의 한국 백색국가 제외 등 경제 보복조치를 규탄하는 대규모 집회가 열렸다.
 
‘일본경제보복저지 범진천군민협의회’는 이날 오전 10시 진천읍사무소 앞 광장에서 군 관내 50여개 시민사회 단체를 비롯해 종교계, 학계, 기업 관계자, 군민 등 2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일본의 경제보복 중단촉구, 진천군민 규탄대회’를 가졌다.
 
이날 참가자들은 일본의 한국에 대한 반도체 소재 수출규제와 백색국가(수출심사 우대국 명단) 제외를 촉구한 뒤 진천 군민들과 충북 도민들이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비롯한 반일운동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호소했다.
 
이봉주 군이장단연합회장의 대회사로 시작된 집회에서는 송기섭 진천군수와 박양규 군의회의장이 연대사를 하며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일본정부 규탄운동이 일어나고 있는 것에 대해 지방정부와 군의회 차원에서도 지속적인 성원을 보내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