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교육원, 제2기 대학생 진로캠프 운영
상태바
산림교육원, 제2기 대학생 진로캠프 운영
  • 손다솜 기자
  • 승인 2019.08.1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4개 대학 전공 대학생 29명 대상...맞춤형 취업정보 제공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손다솜 기자] 산림청 산림교육원은 전국 14개 대학 산림분야 전공 대학생 29명을 대상으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제2기 대학생 진로캠프'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본 과정은 산림분야 전공 대학생 3·4학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정보 제공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참여형 캠프형태로 운영된다.

산림교육원이 주관하고 한국산림과학회와 한국목재공학회가 후원하는 대학생 진로캠프는 정부혁신 역점과제인 청년 일자리 창출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 사진=산림청 산림교육원 '제2기 산림분야 대학생 진로캠프' 운영

이번 캠프에서는 산림분야 미래 비전에 대한 토크콘서트, 산림청과 산림분야 공공기관*의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개별 취업상담 등 다양한 취업관련 정보가 제공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취업에 필요한 각종 서류 작성방법과 자기소개 1분스피치, 상황별 모의면접 실습 및 컨설팅, 면접 준비 이미지메이킹 등이다.

특히, 이번 과정은 ‘제1기 진로캠프(19.2.25∼2.27)’ 결과를 바탕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의 이해 교과목을 추가 편성하고, 자기소개서 작성 실습과 1:1 모니터링 및 상황별 모의면접 등 참여자별 맞춤형 대응능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이상만 산림교육원장은 "산림분야 전공 대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진로캠프 운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