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베트남 학생들에게 ‘희망의 자전거’를 선물
상태바
대한항공, 베트남 학생들에게 ‘희망의 자전거’를 선물
  • 김영목 기자
  • 승인 2019.09.1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베트남 낙후지역 학교에 통학용 자전거 선물.. 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할 예정
▲ 대한항공, 베트남에서 '희망의 자전거' 기증 행사 개최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영목 기자] 지난 7일 베트남 꽝남성 소재 쯔위투 초등학교를 찾아 대한항공이 학생들에게 통학용 자전거를 선물하는 ‘희망의 자전거’ 기증 행사를 가졌다.

대한항공의 작년부터 진행된 베트남 ‘희망의 자전거’ 기증행사는 어려운 가정환경에도 미래에 대한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힘쓰는 학생들을 응원하는 대한항공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이다.

쯔위투 초등학교를 대한항공이 기증 대상으로 선정한 이유는 열악한 대중교통 환경으로 인해 학생들이 자전거나 도보로 통학한다. 그 중 자전거가 없는 학생은 통학 하는데 걸어서 한 시간 이상 걸린다. 이에 대한항공은 꽝남성 교육청과 학교의 추천을 받아 어려운 환경에도 성실히 학업에 임하는 40명의 학생들에게 '희망의 자전거'를 선물했다. 또한 학업과 체육 활동에 도움을 줄 책가방과 축구공도 함께 기증하였다.

대한항공은 중국에서 문화 기반이 부족한 학교에 도서실을 만들어 주거나 몽골에서 정보화에 소외되어 있는 학교에 컴퓨터 교실을 만들어 주는 등 취항지 곳곳에 교육 문화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대한항공은 글로벌 항공사로서 더욱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펼쳐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