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시간 음식점 밀집지역 다음달 부터 주차 가능
상태바
점심시간 음식점 밀집지역 다음달 부터 주차 가능
  • 정택근 기자
  • 승인 2015.03.1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정택근 기자]   다음달부터 점심시간대 음식점 밀집지역과 주말·공휴일 공원·체육관 시설 주변 도로에 주차가 허용된다. 우선 점심시간대(낮 12시∼오후 2시) 전국적으로 식당·음식점 밀집지역에 주차를 허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규제개선 TF에서 주차허용 구역을 선정하면, 해당 구역에 주차허용을 알리는 교통안전표지를 설치하기로 했다.   현재 일부 지방자치단체의 1천118개소에서 점심시간대 주차단속을 유예하고 있다.   주말·공휴일에는 가족단위 이용객이 많은 공원·체육시설 주변 도로에 주차를 허용한다.

현재 전국적으로 주차할 수 있는 공원·체육시설 주변 도로는 543개소, 175㎞ 구간인데, 이 구간을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주차장이 부족한 주택 밀집지역의 경우 야간·심야 시간대 주차를 합법화한다. 그동안 주택 밀집지역에 불법주차가 횡횡했는데, 이 부분을 양성화하겠다는 취지다.

다만, 긴급 상황에서 소방차의 신속한 출동을 확보하고자 소방차 진입로는 주차 허용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소형화물·택배 차량이 화물을 싣고 내리기 위해 주차하는 이른바 '조업주차'의 허용구간과 주변 주차가 허용되는 전통시장도 늘려나간다.

경찰청 관계자는 "관행적으로 주차를 허용하거나 단속을 유예하던 구간에 대해 안전표지를 설치해 운전자가 주차 허용 여부를 명확히 알 수 있게 개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