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경북 울진ㆍ대구 가창 산불 피해지역에 구호물품 지원
상태바
오비맥주, 경북 울진ㆍ대구 가창 산불 피해지역에 구호물품 지원
  • 이해나
  • 승인 2022.03.1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경상북도 울진, 대구광역시 가창 지역에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주민들과 산불 피해 복구 작업 중인 소방 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각각 리너지바 400개와 생수 5,000병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16일 오비맥주는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에 맥주 부산물인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고단백 간식 ‘리너지바’ 400개를 전달해 경북 울진 산불피해 아동을 지원했다.

또 오비맥주는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를 통해 대구시 가창 지역 산불을 진압하고 피해 복구 작업에 힘쓰고 있는 대구 수서소방서로 재난 구호용 생수 5,000병(500ml기준)을 전달했다.

오비맥주, 경북 울진 대구 가창 산불 피해지역에 구호물품 지원
오비맥주, 경북 울진 대구 가창 산불 피해지역에 구호물품 지원

 

오비맥주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대규모 산불로 정신적으로도 큰 피해를 입었을 지역 아동들과 해당 지역에서 화재 진화를 위해 애쓰신 소방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다"며 "피해를 입으신 분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적시에 구호물품을 전달할 수 있도록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생수 등 긴급 구호물품을 상시 구비해 놓고 지원하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 2016년부터 지진과 태풍 피해지역 이재민과 재난 취약계층, 코로나19 의료진과 자가격리 중인 시민들을 위해 약 49만여병(500ml 기준)의 생수를 긴급지원한 바 있다.

 

오비맥주와 울진 산불 피해 아동 돕기에 나선 행복얼라이언스는 복지 혜택이 닿지 않는 아이들도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기업, 정부, 시민이 함께 만드는 행복안전망이다. 현재 오비맥주를 비롯한 108개의 멤버사가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을 돕는데 힘쓰고 있다.

 

오비맥주는 국내 ESG 선도기업으로서 사회공헌 브랜드 ‘OB좋은세상’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학습시설 개선사업 ‘해피 라이브러리’, 지역 우수인재 발굴 및 학업 지원사업인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전국 영업 지점을 통한 소외계층 지원사업인 ‘사랑의 물품 지원’ 등 지역사회 균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