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투자자산운용, 세계 최초 ETF 산업에 투자하는 ETF 출시 
상태바
키움투자자산운용, 세계 최초 ETF 산업에 투자하는 ETF 출시 
  • 윤경숙 선임기자
  • 승인 2022.04.2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미국 신규 상장
김기현키움투자자산운용전무가 기자 간담회에서 신규상장에대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김기현키움투자자산운용전무가 기자 간담회에서 신규상장에대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26일 전 세계 최초로 상장지수펀드(ETF) 산업 자체에 투자하는 'KOSEF 미국ETF산업STOXX' ETF가 상장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이날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KOSEF 미국ETF산업STOXX' ETF  상장 기자 간담회를 가졌다.  

  ' KOSEF 미국ETF산업 STOXX ETF '는 자산운용사, 지수사, 거래소 등 미국 ETF 산업과 관련한 종목에 투자하는 ETF로 전세계 최초로 ETF 산업을 테마로 하는 ETF이다.

 

현재 글로벌 ETF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키움 증권 리서치11월 말 기준에 따르면 2005년 5억 달러이던 것이 2021년 85억 달러를 넘어서고 있다 ( 표 ETF 시장 가파른 성장세참조 ) 

노아름 키움투자자산운용 ETF운용1팀장은 "ETF 시장이 성장하면서 ETF 산업들도 동반 성장하고 관련한 기업들의 수익성이 좋아지고 있다"며 "ETF 산업과 관련한 회사들은 변동성이 높은 시장 상황에서도 견고한 수익모델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ETF의 장점은 “ 직관적인 운용방식 및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하여 일반 투자자들도 손쉽게 이해할 수 있는 종목들에 투자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수 'STOXX USA Total Market Index'를 이루는 종목 중 시가총액과 거래대금 기준을 충족하고 ETF 관련 매출 비중이 50%가 넘는 시총 상위 기업들을 편입한다.

지난달 말 기준으로 지수 사업자 스탠더드앤드푸어스 글로벌(S&P GLOBAL)과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시카고상업거래소그룹(CME Group Inc), 블랙록 등의 종목이 편입돼 있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김종협  멀티에셋운용본부장은 향후 ETF 출시 전략에 대해 "벤치마크로 온전히 담아낼 수 없는 시장이 많기 때문에 회사 내 다른 부서 또는 다른 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액티브 ETF를 적극적으로 상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월 중에는 부동산 운용사인 이지스자산운용과 협업해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 ETF'를 상장할 예정이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기존 자사의 ETF 브랜드 'KOSEF'와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올해부터 '히어로즈'를 액티브 ETF의 브랜드로 사용하고 있다.

이와함께  타깃데이트펀드(TDF)인 '히어로즈 TDF 시리즈'도 올해 상반기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국내 물가채 ETF와 글로벌리츠액티브 ETF 등의 인컴형 ETF, 해외 테마형 ETF 등도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본부장은 이어 “키움투자자산운용의 차별전략은  타사와 경쟁하지 않는 좋은 상품을 출시하고  고객에게 좋은 수익률을 가져가게 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