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IT기술 빅스마일데이 행사에 담는다
상태바
G마켓 IT기술 빅스마일데이 행사에 담는다
  • 코리아포스트
  • 승인 2023.05.02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기반 초개인화, 자동쿠폰 적용… ”최상의 쇼핑경험” 제공
8일 오전부터 G마켓 모바일앱 ‘빅스마일데이’ 섹션탭에서 초개인화 서비스 선봬
관심상품 등을 빅스마일데이 상품으로 추천, 최대한의 할인혜택도 소개해

□ ‘자동쿠폰 적용가 표시 서비스’ 신규 오픈…일일이 쿠폰 붙여 가격비교 안 해도 돼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인공지능(AI) 기반의 초개인화 기술을 ‘빅스마일데이’에 적용한다. 개인 관심사에 맞는 특가 상품을 추천하고, 고객이 받을 수 있는 최대 혜택가격을 자동으로 계산해 알려준다.

G마켓은 지난 2월, 고객의 최근 행동 패턴을 기반으로 한 초개인화 모바일 홈 서비스를 선보였다.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고객이 최근 구입했거나 살펴본 상품, 검색 빈도, 상품페이지 체류 시간 등을 분석해 개인에게 고도화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G마켓은 해당 기술을 상반기 최대 쇼핑행사인 ‘빅스마일데이’에 적용, 행사기간인 5월 8일부터 19일까지 총 12일간 모바일 앱 전면에 ‘빅스마일데이’ 섹션 탭을 통해 구현할 예정이다.

기존에 개인 특성에 맞춰 상품을 보여주는 슈퍼딜(데일리 딜) 영역이 빅스마일데이의 혜택을 극대화할 수 있는 형태로 최적화된다. 고객이 가장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빅스마일데이 제품 가운데, 인기 제품을 선별해 추천해 주는 방식이다. 슈퍼딜 영역에 보여지는 할인쿠폰 안내 역시 빅스마일데이 행사 내에서 해당 고객이 적용 받을 수 있는 최적의 구성을 담아 동시 노출한다.

예를 들어, 최근 신발을 구매하려고 자주 검색을 하거나 특정 신발 제품을 오래 지켜보던 고객이라면 슈퍼딜 화면에 빅스마일데이 할인 제품 중 신발 등의 패션잡화를 비롯해 의류 등이 우선 순위로 노출된다. 여기에 빅스마일데이 전용 할인쿠폰 및 브랜드 중복쿠폰 등 고객이 활용할 수 있는 최대 혜택을 바로 안내하는 식이다.

이 외, 할인쿠폰 적용가를 자동 계산해 상품페이지에 미리 안내하는 ‘자동 쿠폰적용가 표시 서비스’도 이번 빅스마일데이에 처음 선보인다. 고객이 일일이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최종 할인금액을 확인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쇼핑 동선도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마켓, ‘빅스마일데이’ 행사에 IT기술 담는다 
  G마켓, ‘빅스마일데이’ 행사에 IT기술 담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