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차세대 음악가들 '온드림 실내악 시리즈' 개최
상태바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차세대 음악가들 '온드림 실내악 시리즈' 개최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08.1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오는 9월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재단의 클래식음악 전공 인재들로 구성된 ‘온드림 앙상블’의 "온드림 실내악 시리즈"를 개최하여, 8월 14일(월)부터 28일(월)까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신청을 받는다. 

<온드림 실내악 시리즈>는 재단의 클래식 음악 전공 장학생들을 위한 성장 프로그램인 ‘온드림 앙상블’의 단원들과 지도교수진이 함께 실내악 연주를 선보이는 무대이다. 성악, 현악, 피아노, 목관, 금관 전공별로 연주 프로그램을 구성해 각 악기의 특색을 살린 곡들을 함께 연주하며 무대 위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9월 5일, 온드림 실내악 시리즈의 첫 공연은 플루티스트 이예린, 트럼페터 성재창, 베이스 바리톤 사무엘윤이 지도하고 함께 연주하는 목/금관, 성악 앙상블의 무대이다. 성악 앙상블은 슈만의 리더 크라이스(Op. 24)와 클라라 슈만의 6개의 가곡(Op. 13), 그리고 브람스의 가곡들을 하나의 극처럼 구성한 무대로 꾸며 풍성한 연주를 들려줄 예정이다. 

9월 6일의 공연은 피아노, 현악 앙상블로 피아니스트 이진상, 바이올리니스트 김현미, 첼리스트 주연선이 지도와 연주에 함께 한다. 피아노 앙상블은 드보르자크의 슬라브 무곡(Op. 46 & 72)과 브람스 헝가리 무곡의 일부를 발췌해 듀오 연주를 들려줄 예정이다. 2부는 현악기들의 무대로 이어진다. 정몽구 재단의 온드림 문화예술 인재들과 지도교수진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무대의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온드림 앙상블은 바이올리니스트 김현미(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첼리스트 주연선(중앙대학교 교수), 트럼페터 성재창(서울대학교 교수), 플루티스트 이예린(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피아니스트 이진상(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베이스 바리톤 사무엘윤(서울대학교 교수)으로 구성된 지도교수진과 무대를 함께 준비해왔다.

개인 실기 능력 향상을 위한 커리큘럼에 주로 노출되었던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내악 앙상블은 새로운 자극이며 음악가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길이자 놓치기 쉬운 음악의 즐거움을 되새겨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3 온드림 실내악 시리즈>는 전석 무료 공연으로, 관람을 희망하는 이는 누구나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의 문화예술 분야는 국내 최고 수준의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중학생부터 고등학생, 대학생까지 재능과 실력이 뛰어난 문화예술 인재들을 선발하여 학비 전액과 더불어 해외진출, 국제 콩쿠르 참가를 위한 장학금 제도와 역량 강화를 위한 성장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2011년부터 지금까지 재단이 지원한 문화예술 인재 누적 수혜인원은 2,490명, 지원금액은 약 101억 원이다. (2023년 상반기 기준)

특히 클래식 음악 장학생 중 온드림 앙상블로 활동하게 되는 장학생들은 음악캠프와 마스터클래스를 통한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의 실기지도, 문화예술계 다양한 분야의 멘토들과 함께하는 멘토링클래스, 온드림 앙상블 콘서트 및 실내악시리즈 등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이러한 문화적 소양을 갖춤과 동시에 음악이 필요한 곳곳을 찾아가 나눔연주 활동을 통해 재단의 미션을 함께 확장하는 차세대 음악가로 자라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