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4 마지막 모집 시작
상태바
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4 마지막 모집 시작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08.2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9월 3일까지 마지막 참여 신청 접수
 - 캠페인 참여시 ‘코카-콜라 재생 보틀’과 폐데님 업사이클링 굿즈 제공
[이미지=한국 코카-콜라사 제공]
[이미지=한국 코카-콜라사 제공]

한국 코카-콜라는 일상 속에서 플라스틱 자원순환을 경험할 수 있는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 4 참여를 위한 마지막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원더플 캠페인’은 한국 코카-콜라가 음료 페트병이 다시 음료 페트병으로 돌아오는 이른 바 ‘보틀투보틀’ 순환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함께 마련한 소비자 동참형 캠페인이다. 매 시즌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들에게 자원순환 동참 캠페인 취지에 걸맞은 다양한 리워드 굿즈를 제공하며, 참가자들이 캠페인 미션 완료에 따른 성취감과 함께 순환경제의 취지와 의미를 더 즐겁게 이해하도록 했다.

올해는 사용된 음료 페트병이 새로운 식품용기로 재탄생되는 ‘보틀투보틀’ 순환경제의 원리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국내에서 사용된 음료 페트병으로 만든 재생원료를 10% 적용한 ‘코카-콜라 및 코카-콜라 제로 1.25ℓ’를 리워드로 제공한다.

또한 사용된 원단(패브릭)을 재활용하여 새 원단을 만드는 ‘패트릭투패브릭’ 방식으로 블랙야크와 파트너십을 통해 제작한 ‘코카-콜라 캠핑 앞치마’, 페트병 재활용 원단으로 만든 ‘코카-콜라 보랭 캠핑의자’ 등 자원순환의 의미를 담은 리워드가 마련된다.

특별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원더플 캠페인’ 시즌4 마지막 회차 신청 접수는 8월 24일부터 오는 9월 3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된다.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와 SSG닷컴, 지마켓, 옥션, 요기요 앱 등에 게시된 캠페인 배너를 클릭하거나 원더플 캠페인(www.onethepl.co.kr)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코카-콜라는 파트너사인 이마트와 협력해 ‘보틀투보틀’ 순환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는 오프라인 체험존도 운영 중이다. 체험존에서는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투명 음료 페트병을 모아오는 소비자들에게 수량에 따라 ‘코카-콜라 알비백’과 ‘콬따’, 이마트 ‘투모’ 인형, SSG닷컴 ‘머그컵’ 및 ‘쓱카 라벨제거기’, 요기요 ‘다회용 수저세트’ 등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한다. 

한국 코카-콜라 관계자는 “‘원더플 캠페인’은 일상 속 작은 실천이 긍정적인 사회적 효과를 일으킬 수 있다는 믿음과 바람으로 시작되어, 실제로 지난 4년간 많은 소비자들이 투명 음료 페트병의 올바른 분리 배출을 실천하는데 기여해 온 의미 있는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한국 코카-콜라는 ‘원더플 캠페인’을 통해 고품질의 자원인 페트병의 수명을 연장하고, 새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국내 ‘보틀투보틀’ 문화가 확산되도록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  #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