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산업협회, 신규 이사 4명 선임
상태바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신규 이사 4명 선임
  • 노진우 기자
  • 승인 2023.09.2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지난 22일 정기이사회를 열어 모핀 김준모 대표, 바이셀스탠다드 신범준 대표, 당근페이 안중현 부사장, 서울거래 추효현 대표 등 4명을 신규 이사로 선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임원은 회장 1명, 부회장 23명, 이사 12명을 포함해 총 36명으로, 이사회를 통해 역동적인 핀테크 생태계 조성과 산업 발전을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모핀 김준모(왼쪽부터) 대표, 바이셀스탠다드 신범준 대표, 당근페이 안중현 부사장, 서울거래 추효현 대표.
모핀 김준모(왼쪽부터) 대표, 바이셀스탠다드 신범준 대표, 당근페이 안중현 부사장, 서울거래 추효현 대표.

모핀은 금융투자 핀테크 전문기업으로, 인공지능(AI) 기반 글로벌 주식 큐레이션 및 오토 트레이딩 플랫폼 '퀀트모.AI'를 운영하고 있다.

바이셀스탠다드는 조각투자 플랫폼 피스(PIECE) 운영사로, 다양한 현물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토큰증권 기반의 디지털자산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당근페이는 지역기반 커뮤니티 플랫폼 당근의 자회사로, 지역 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거래에 필요한 송금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거래는 비상장 중개 플랫폼 '서울거래 비상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존 비상장 시장의 정보 비대칭성을 개선해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금융위원회 설립 인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핀테크 기업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국내 최대의 핀테크 네트워크 기관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금융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440여개 핀테크 기업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