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후원
상태바
제네시스,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후원
  • 이미영 기자
  • 승인 2023.10.0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간의 영화제 기간 동안 G90 롱휠베이스, G80 전동화 모델 등 제공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활동도 전개

제네시스 브랜드가 13일(금)까지 개최되는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28th B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를 공식 후원한다.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레드카펫에 전시된 G90 차량.사진=제네시스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레드카펫에 전시된 G90 차량.사진=제네시스

부산국제영화제는 1996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28회째를 맞이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영화제로 도쿄국제영화제, 홍콩국제영화제와 함께 아시아 영화의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제네시스는 한국 및 아시아 영화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2017년부터 부산국제영화제를 후원해왔으며, 올해로 7년 연속 파트너십을 이어가게 됐다.

제네시스는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동안 행사에 참석한 주요 영화감독과 배우, 영화제 관계자를 위해 G90 롱휠베이스(LWB), G80 전동화 모델 등 총 110여 대의 차량을 제공한다.

제네시스는 영화제 폐막식 전일인 12일까지 부산 영화의전당 내 총 6대의 차량을 전시해 영화제를 찾아온 관객들에게 다양한 제네시스 차량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GV80 쿠페(Coupe)' 차량.사진=제네시스
'GV80 쿠페(Coupe)' 차량.사진=제네시스

영화의전당 내 광장에서 운영되는 ‘제네시스 브랜드 존’ 부스에는 지난 9월 27일 전세계 최초로 선보인 ‘GV80 쿠페(Coupe)’ 차량이 전시되며, 자동차 영화관처럼 구성된 ‘G90 청음 존’에서는 세계적인 음악 감독이자 피아노 연주가인 류이치 사카모토의 마지막 연주를 담은 콘서트 필름 ‘OPUS’의 연주 클립을 감상할 수 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아시아 최대 영화 축제인 부산국제영화제와 굳건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영화를 포함한 다양한 예술 분야에 후원 활동을 지속함으로써 한국 문화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네시스는 이번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동안 2030 부산세계박람회(World Expo 2030 BUSAN) 유치를 기원하며 다양한 활동을 실시 중에 있다.

부산의 주요 상징물과 ‘BUSAN is Ready’라는 슬로건이 래핑된 ‘G80 아트카’를 부산국제영화제가 진행되는 부산 영화의전당에 전시하고, 제네시스 미디어 타워를 통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영상을 상영하는 등 영화제를 찾은 관객들을 대상으로 부산의 매력과 세계박람회 개최 의지를 알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