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서울디지털재단과 스마트시티 기업 복합지원에 나서
상태바
기보, 서울디지털재단과 스마트시티 기업 복합지원에 나서
  • 노진우 기자
  • 승인 2023.10.24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시티 기업 발굴·육성지원사업 활성화위해 업무협약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서울디지털재단(이하 재단)과 지난 23일 서울 마포구 소재 서울스마트시티센터에서 '스마트시티 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디지털 전환, 디지털 트윈, 스마트도시 네트워킹 등 스마트시티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평가보증, 투자, 기술이전 등 금융·비금융 복합상품을 지원해 우수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대철 기술보증기금 서울서부지역본부장(오른쪽)과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대철 기술보증기금 서울서부지역본부장(오른쪽)과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서울시 스마트시티 기업을 위한 기술평가, 맞춤형 보증지원, 직접투자, 기술이전 등 연계지원 △서울시 스마트시티 발전을 위한 인적자원 교류 △양 기관의 사업에 관한 상호 홍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보는 스마트시티·스마트빌딩·스마트홈·스마트팩토리·스마트팜 등 초연결 컴퓨팅과 사물인터넷 관련 차세대 무선통신 기술기업을 혁신성장산업으로 분류하해 우대지원하고 있으며, 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서울시 디지털전환정책과 결합해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재단은 2016년 설립된 서울시 산하 출연기관으로, 뛰어난 솔루션을 보유한 서울 중소기업들의 역량강화 및 해외진출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기보와 파트너십이 서울 소재 스마트시티 기업의 성장과 해외 비즈니스 성과 창출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대철 기술보증기금 서울서부지역본부장은 "기보는 기술평가, 맞춤형 보증지원, 직접투자 등 다양한 중소벤처기업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상호 교류와 협력 범위를 더욱 확대해, 우수중소기업의 혁신성장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