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허브 가능성 스타트업, 스타기업으로.. 디캠프와 데모데이 개최 
상태바
서울창업허브 가능성 스타트업, 스타기업으로.. 디캠프와 데모데이 개최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10.31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혁신기업에 전문 투자멘토단 피드백

서울시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에 앞장서는 공공 부문 최고의 액셀러레이터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오는 11월 8일 오후 2시부터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NEXT UP STARS SEOUL’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NEXT UP STARS SEOUL’은 서울의 우수한 기업들을 소개하는 IR피칭 행사로, 지난해 서울창업허브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공동 개최한 후 올해 2회째를 맞이하였다. 올해에는 민간창업보육시설 ‘프론트원’을 운영하는 ‘디캠프’와 공동으로 개최할 계획이며, 공덕역 인근에 위치한 두 기관이 협력하여 서북권 창업생태계를 더욱 공고히 다질 전망이다.

이번 'NEXT UP STARS SEOUL' 데모데이에서는 서울창업허브와 디캠프가 직접 발굴하고 육성한 역량있는 스타트업들의 IR피칭을 통해 그간의 발자취와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한다. 또한 국내의 다양한 창업 플레이어들이 함께 참여하는 네트워킹을 통해 참여기업들에게 새로운 협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8개의 혁신기업 피칭이 마무리된 후에는 전문 멘토단 평가 및 청중단의 투표를 통해 3곳의 우수기업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성장지원금과 더불어 양 기관의 인큐베이팅을 받을 수 있는 후속 기회가 주어진다.

멘토단의 엄격한 평가를 통해 선발된 우수기업 두곳에게는 각 기관상이 수여되며, 최대 1,200만원의 성장지원금(상금)과 서울창업허브 입주 기회, 디데이 선발심사 우대 혜택을 지원한다.
 
정민정 서울경제진흥원 창업허브1팀 선임은 “최근 벤처투자시장이 위축됨에 따라 스타트업들의 고충이 깊어졌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창업가들이 고민을 덜고,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