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중앙회,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 추진...김치 21톤 지원
상태바
MG새마을금고중앙회,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 추진...김치 21톤 지원
  • 이명옥 기자
  • 승인 2023.12.0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5일 서울 강남구 소재 ‘일원 에코파크 에코센터’에서 전국 저소득 취약계층에 지원할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이미지 (사진: MG 새마을금고 중앙회 제공)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이미지 (사진: MG 새마을금고 중앙회 제공)

‘사랑의 김장나눔’은 새마을금고중앙회가 대한적십자사와 협업을 통해 김장 김치를 직접 담가 배려계층에게 전달하는 임직원 참여형 봉사활동이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 70명과 대한적십자사 봉사단 30명 등 총 100명이 참여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올해 ‘사랑의 김장나눔’을 통해 대한적십자사가 선정한 전국의 배려계층 2,100가구에 김장김치 총 21,000kg를 기부한다. 그 중 6,000kg는 임직원이 직접 담가 지원하며 15,000kg는 구매를 통해 지원한다.

고물가로 겨울철 기초 식료품 조달이 어려운 상황에서 배려계층에 대한 금번 김치 후원은 더욱 의미를 가졌다. 김치에 들어가는 김장 재료 또한 모두 우리 농산물로 만들어져 지역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김장 봉사활동을 통해 배려계층의 겨울나기에 실질적으로 보탬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새마을금고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배려계층과의 상생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