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 ‘SOL 국고채 30년 액티브 ETF’ 상장
상태바
 신한자산운용, ‘SOL 국고채 30년 액티브 ETF’ 상장
  • 김성현
  • 승인 2024.01.16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자산운용이 16일 ‘SOL 국고채 30년 액티브’ (종목코드: 474390) 상장지수펀드(ETF)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SOL 국고채 30년 액티브 ETF는 금리 하락 시 자본수익을 추구할 수 있고 총 보수가 장기채 ETF 최저 수준인 0.05%로 저렴하기 때문에 자산 배분을 위한 장기채권 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한국은행이 지난 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기준금리를 만장일치 동결하면서 국내 기준금리는 8차례 연속 3.5%를 기록하고 있다.

대외 여건과 가계 부채에 민감한 우리나라의 경제 특성상 기준금리의 추가 인상 가능성은 높지 않다는 것이 대다수 전문가의 견해다. 따라서 기준금리의 상방은 막혀 있는 상황에서 인하시기를 논의하고 있는 가운데 장기채의 투자매력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또한 ‘SOL 국고채 30년 액티브 ETF’는 퇴직연금(IRP/DC) 계좌에서 안전자산으로 분류되어 적립금의 100%까지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특히 개인투자자의 경우 높은 거래 단위(장내 거래의 경우 100억원)와 종목 수 제한 등에 따라 접근이 제한적인 채권을 ETF를 활용해 효율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

 SOL 국고채 30년 액티브 ETF 피켓
 SOL 국고채 30년 액티브 ETF 피켓

 

한편 신한자산운용은 채권형 ETF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최근 1년 사이에 6개 상품을 신규상장 했고, ‘SOL 초단기채권 액티브’, ‘SOL 미국 30년 국채 커버드콜 ETF’가 연이어 투자자의 관심을 받으며 채권형 ETF 순자산 총액이 약 8,800억원 증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