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바쁜 소상공인을 위한 ‘AI링고전화' 패키지 선봬
상태바
KT, 바쁜 소상공인을 위한 ‘AI링고전화' 패키지 선봬
  • 김성숙
  • 승인 2024.01.2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우 음성으로 가게 홍보 ... 바빠서 놓친 전화도 AI가 자동메모
사업에 꼭 필요한 기능들을 모아 패키지로 구성… 신청도 간편하게
매월 무료통화 30분 기본 제공에 최초 1개월 무료 혜택까지

KT(대표이사 김영섭, www.kt.com)가 바쁜 소상공인을 위한 똑똑한 서비스 ‘AI링고전화’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KT의 ‘AI링고전화’는 매장으로 걸려오는 문의 전화부터 가게 홍보, 고객 관리까지 소상공인들의 고충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다.

‘AI링고전화’를 이용하면 ▲매장 전화 연결 시 녹음된 음성으로 영업시간/장소안내/이벤트 등의 내용을 홍보할 수 있는 ‘링고비즈플러스’와 ▲바쁜 시간 걸려온 전화를 대신 받고 놓친 전화는 메모해주는 ‘AI 통화비서 라이트’ 서비스를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다.

‘AI링고전화’ 패키지는 매월 30분 무료 통화 혜택을 포함해 월 14,300원(VAT포함, 3년 약정 시)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입 시 첫 달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은 KT 매장 또는 공식 홈페이지 KT닷컴(shop.kt.com),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KT모델들이 바쁜 소상공인을 위한 똑똑한 ‘AI링고전화'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KT모델들이 바쁜 소상공인을 위한 똑똑한 ‘AI링고전화'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KT ‘AI링고전화’는 셀프 TTS (문자->음성변환) 기술을 통해 소상공인이 원하는 내용을 음성 통화 연결음으로 직접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최초 가입 시 실제 성우가 녹음하는 유료 상품을 음원 3개까지 무료로 제공해 소상공인 업종과 니즈에 맞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KT는 ‘AI링고전화’와 같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더 많은 고객 유치와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 Customer사업본부장 김영걸 상무는 “소상공인들이 비즈니스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가게 홍보와 응대를 위한 신속하고 정확한 안내가 필요하다”며, “AI링고전화가 바쁜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성공을 위해 필요한 상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