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누적 판매량 50억개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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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누적 판매량 50억개 돌파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4.01.22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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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 출시 이후 누적 매출액 6조원...연 매출액 3300억원 넘어서

 

 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누적 판매량 50억개 돌파
 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누적 판매량 50억개 돌파

 

hy의 위(胃) 건강 발효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이 누적 판매량 50억개를 돌파했다.

윌은 hy가 2000년 선보인 기능성 발효유다. 올해로 출시 24주년을 맞은 장수 제품으로 연간 매출액이 3300억원에 이르는 hy 대표 브랜드다. 누적 매출액은 지난해 기준 6조원을 넘어섰다.

윌의 성공에는 새로운 발효유 시장 개척을 위한 hy의 숨은 노력이 있다.

당시 국내 발효유 시장은 장(腸) 건강 제품이 주를 이뤘다. hy는 '발효유는 장에만 좋다'는 인식을 깨기 위해 기술 개발에 집중했다. hy 연구진은 1차 선별한 217개 균주 중 제품 기능성에 가장 부합하는 균주 찾기에 집중했다. 5년의 연구 끝에 유산균 2종을 선별하고 최종 적용했다. 당시 적용한 유산균 2종은 한국인의 분변에서 추출한 '한국형 유산균'이다.

hy는 자사 발효유 대비 원유 함량을 높이고 용량은 늘려 고급 발효유를 원하는 고객 니즈도 충족했다. 결과적으로 윌은 발효유 제품 영역을 위 건강까지 확대하며 새로운 수요를 만들어 냈다. 출시 2개월 만에 일평균 판매량 30만개를 달성하며 기능성 발효유의 저변을 넓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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