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피디아 그룹, AI 혁신으로 한국 여행객 늘린다
상태바
익스피디아 그룹, AI 혁신으로 한국 여행객 늘린다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4.02.21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리워드 '원키'(One Key) 내년 한국 출시
한국, 여행 등 관광 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
서울 , 도쿄, 시드니와 함께 아시아·태평양 지역 여행객 3대 검색여행지로
 

익스피디아 그룹이 한국 진출 20주년을 맞아 자사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로 한국 소비자 공략과 함께 세계 여행객 증대 계획(  여행 플랫폼 기능도 강화) 을  발표했다.

익스피디아 그룹 부회장 겸 CEO 피터 컨(Peter Kern)
익스피디아 그룹 부회장 겸 CEO 피터 컨(Peter Kern)

 

익스피디아 그룹은 호텔스닷컴 등을 운영하는 세계 2위 온라인 여행 기업으로, 국내에는 호텔스닷컴이 2004년 영문으로, 2008년에 한국어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익스피디아 그룹(Expedia Group™) 부회장 겸 최고경영자(CEO)인 피터 컨(Peter Kern)과 익스피디아 브랜드 대표이사 존 지젤만(Jon Gieselman)이 코로나19 이후 한국의 여행 회복세를 직접 체험하고 자사의 주요 소비자 브랜드 중 하나인 호텔스닷컴의 한국 진출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서울을 방문했다. 

 CEO 피터 컨은 21일 기자간담회에서 ” 한국에서 여행 산업의 빠른 회복세를 확인할 수 있어 기쁘다”며, “기술적 관점에서 한국은 여행 및 관광 산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술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 여행객들이  서울외 다른 유명지역으로 관광하도록 유도하고있다  " 고 설명했다.

익스피디아 브랜드 대표이사 존 지젤만(Jon Gieselman)
익스피디아 브랜드 대표이사 존 지젤만(Jon Gieselman)

 

 호텔스닷컴은 소비자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여행 가이드, 여행 플래너, 스마트 쇼핑 등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각종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또 미국에서 먼저 선보인 통합 리워드 프로그램인 '원키'(One Key)도 내년 한국에 출시할 예정이다.원키는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브르보(Vrbo) 등 익스피디아그룹 산하 3개 브랜드의 멤버십을 합친 프로그램이다.

존 지젤만 익스피디아 브랜드 대표이사는 “이번 한국 방문을 통해 여행 목적지로서 한국이 가진 강력한 잠재력과 여행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한국의 매력을 경험하고자 하는 여행객과 모험가들을 지원하는 혁신을 이어가도록 노력할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호텔스닷컴 코리아 20주년 패널 토의 세션
호텔스닷컴 코리아 20주년 패널 토의 세션

 

한편 익스피디아그룹 보고서에 따르면 서울은 도쿄, 시드니와 함께 작년 4분기 아시아·태평양 지역 여행객이 가장 많이 검색한 3대 여행지로 떠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