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아시아 최초 트레이닝 센터 오픈
상태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아시아 최초 트레이닝 센터 오픈
  • 윤경숙 선임기자
  • 승인 2015.09.11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르세데스-벤츠 트레이닝 센터 전경

[코리아포스트윤경숙선임기자]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www.mercedes-benz.co.kr)는 11일 최초 공개한 메르세데스-벤츠 트레이닝 센터에서 New Training Center Media Experience Day를 개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레이닝 센터는 국내 수입차 업계 교육 관련 시설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것은 물론, 메르세데스-벤츠 내에서도 아시아 최초이며, 전 세계에서는 독일과 프랑스에 이어 3번째로 지어진 단독 교육 시설이다.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5,274㎡ 규모를 지닌 신규 트레이닝 센터는 연 최대 12,000명의 교육생을 수용할 수 있다. 

각 층은 승용 및 상용 관련 기술, 판매 교육 등 분야별 전문 교육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인프라와 교육 장비들을 갖추었다. 본 트레이닝 센터는 ‘ㄷ’ 자 형태로 된 세 개의 건물로 구성되며, 경사면을 이용한 설계로, 3개층 4개 방향으로 별도의 엘리베이터나 램프 없이도 자유롭게 실습 차량의 출입이 가능하다. 

특히, 상용차 실습교육을 보다 완벽히 수행하기 위해 피트(Pit) 및 크레인 또한 마련되어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상용차 교육도 아우르는 통합 트레이닝 센터로서의 면모를 갖추었다. 
 
신규 트레이닝 센터에는 세계적인 수준의 메르세데스-벤츠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본사 교육 및 인증을 거친 총 20여 명의 강사진과 운영진이 상주하며, 승용 기술교육, AMT(Automotive Mechatronics Traineeship) 교육, 승용 및 상용 판매교육,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 등 각각의 전문 분야를 담당한다.  
 
이번 행사에서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사장과 서비스 & 파츠 김지섭 부사장의 트레이닝 센터 소개와 더불어, 참석한 기자들은 트레이닝 센터를 직접 둘러보며 교육 시설과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접하는 기회를 가졌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사장  “모든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물론 딜러사 임직원이 각자 담당하고 있는 분야에서 최고가 되어야 한다.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레이닝 센터는 교통의 요지인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하여, 전국의 교육생들이 자가운전(경부고속도로 기흥 IC 2km 거리), KTX (2016년 6월 고속철도 역사 개통 예정), GTX (2021년 개통 예정) 등 다양한 교통 수단을 활용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