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햄, 캐주얼 다이닝펍 '공방(工房)' 오픈 …외식시장 진출
상태바
진주햄, 캐주얼 다이닝펍 '공방(工房)' 오픈 …외식시장 진출
  • 윤경숙 선임기자
  • 승인 2016.02.11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윤경숙 선임기자]     ‘천하장사’ 소시지로 유명한 중견식품기업 진주햄이 브랜드 안테나숍 겸 수제맥주 펍 론칭을 통해 외식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국내 최초 육가공기업 진주햄(대표이사 박정진, 박경진)은 국내 1위 수제맥주 ‘카브루’와 프리미엄 소시지 브랜드 ‘육공방’과 정통 독일식 학센(Haxen)을 맛볼 수 있는 다이닝펍(Dining Pub) ‘공방(工房)’ 1호점을 12일 서울 반포동 서래마을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실험정신이 가득한 식문화공간을 표방하는 ‘공방(工房)’은 지난해 진주햄이 인수한 수제맥주 회사카브루(KA-BREW)의 고품질 맥주제조 노하우와 진주햄의 장인정신이 담긴 육가공 제조기술의 결합을 통해 높은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공방 외관

특히 시장 안착을 위해 아시안푸드 전문점 '생어거스틴'을 운영하는 ㈜늘솜과 합자 법인(J/V)을 설립하여 매장 운영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를 확보했다.
 
최근 고조되고 있는 수제맥주 붐에 부응하면서 다양한 고품질 맥주와 안주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과 경험을 선사하는 최고 수준의 식문화공간을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국내 1세대 대표 수제맥주 브랜드로 140여 종의 제조 노하우를 갖춘 카브루를 중심으로 20여종의 프리미엄 수입 맥주를 선보인다.

직영 1호점 개설 이후 연내 2~3개 매장을 추가로 열고, 향후 3년 내 직영점과 가맹점을 포함 모두 50개 점포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2개 층 80평 공간에 90석으로 이뤄진 매장 공간은 햄과 소시지, 수제맥주라는 서구적 정통에 충실하면서도 세련되고 자연친화적인 느낌을 지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