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에 이어 애플도 '펑?'…中서 아이폰7 폭발 주장
상태바
삼성전자에 이어 애플도 '펑?'…中서 아이폰7 폭발 주장
  • 김형대 기자
  • 승인 2016.10.1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김형대 기자]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 7이 잇따른 발화 사고로 단종된 가운데 이번에는 애플의 아이폰 7이 중국에서 폭발했다는 주장이 제기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12일 중국 인터넷매체 펑파이(澎湃)는 허난(河南)성 정저우(鄭州)에 사는 한 남성의 '아이폰7 로즈골드'가 터진 영상이 인터넷에 떠돌면서 네티즌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남성의 주장에 따르면 지난 2일 저녁 아이폰7을 보고 있는데 갑자기 '펑'소리와 함께 두 동강이 나면서 파편이 얼굴에 날라와 상처가 났다.

펑파이는 이번 사고가 중국에서 발생한 아이폰7 관련 첫 번째 폭발 사례라고 전했다.

▲ 사진=아이폰7 폭발 의심 사고 화면.(펑파이 화면 캡처)

온라인에 퍼진 동영상에는 문제의 기종이 '아이폰7 로즈골드'며 폭발 후 쪼개져 있는 장면도 나와 있다. 갤럭시 노트 7처럼 배터리가 발화한 흔적은 없었으나 아이폰7 테두리가 터진 흔적은 발견됐다. 또한, 이 아이폰을 소유했던 남성의 얼굴에 난 상처도 공개됐다.

이와 관련해 애플 중국 법인은 이런 상황을 미국 본사에 이미 보고했다고 펑파이에 밝혔다.

펑파이는 아이폰의 폭발 사고가 중국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있었다면서 아이폰에도 문제가 있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 사진=아이폰7 폭발 의심 사고 화면.(펑파이 화면 캡처)

미국 매체들은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 주 프레스노 지역에 거주하는 이벳 에스트라다의 아이폰 6플러스가 충전 중 폭발했으며, 미국 뉴저지 주의 대학교에서 강의를 듣던 학생의 가방에서 아이폰 6플러스가 폭발하는 사고가 있었다고 보도한 바 있다.

펑파이는 "이번 아이폰7 폭발은 아직 명확하지는 않지만 단 건의 사고이거나 생산품 출시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면서 "애플이 상응하는 조치를 할지도 불분명하다"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