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 '생활을 바꾸는 만남' 선보여
상태바
에몬스가구, '생활을 바꾸는 만남' 선보여
  • 정세진 기자
  • 승인 2019.07.0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F/W 시즌 트렌드 발표회 개최
▲ 에몬스 김경수 회장이 대리점주들에게 직접 신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정세진 기자]에몬스 가구가 '생활을 바꾸는 만남'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제시하고 나섰다.

3일 에몬스는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본사 및 본사전시장에서 2019 F/W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를 개최했다.

‘집’이라는 공간을 단순히 의식주를 해결하는 곳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거듭나게 한다는 게 에몬스의 비전이다.  

바쁜 일상에 쫓기는 현대인이 집으로 돌아와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접목된 침대에서 피로를 풀고, 기능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자연친화적 신소재의 소파와 식탁에서 원하는 취미를 즐기며 활기찬 내일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번 품평회에서 에몬스는 자연 친화적 소재를 사용한 고품격 가구와 ICT기술을 접목해 편안한 휴식을 돕는 침대와 매트리스, 소파, 식탁, 자녀방가구 등 60여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가령 침실가구로는 평형대에 관계없이 자유로운 공간맞춤이 가능한‘크림라떼’시리즈가 새롭게 출시됐다.

붙박이장은 이용자가 원하는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옵션을 추가했으며, 의류관리기기를 드레스룸 공간에 빌트인 시킬 수 있는 전용 상부장도 눈길을 끌었다.

이모션 매트리스는 비접촉식‘웰슬립센서'가 호흡과 심박수를 체크해 수면상태임을 감지하고 편안한 자세의 모션이 작동, 양질의 수면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으로 조명의 조도와 색, 온도 등의 작동이 가능한 ‘루아르' 침대도 이번에 소개된 신상품 중 하나이다.

식당가구로는 고객의 개별 취향을 반영해 제작되는 비스포크형 ‘헬렌 20' 식탁과 세라믹의 기능성과 천연대리석의 심미성을 접목한 월넛 컬러의 ‘아르떼 20’  등이 소개됐다.

그런가 하면 에몬스는 원단 위에 실리콘 처리로 가죽의 엠보 크기 등을 그대로 구현해 부드러운 촉감과 질감을 가진 환경 친화적‘실리콘 레더'를 적용한 ‘줄리아 20’소파도 선보였다. 

신소재 ‘이지워터’를 적용한 ‘아델라 패브릭‘ 소파와 ‘엘라스트론’을 적용한 ‘오디세이’ 소파는 액체류가 원단에 스며들지 못하도록 튕겨주는 발수기능이 탁월해 오염에 강하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주거공간을 쉽게 인테리어할 수 있는 평형대별 제품은 물론, 생애주기까지 고려한 맞춤형 제품들이 시선을 모았다.

‘반카우치’, ‘엔들리스’ 타입의 소파도 새롭게 선보였다. 반카우치형 소파는 기존 카우치 소파의 기능성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컴팩트한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엔들리스 타입의 소파는 규격화된 사이즈가 아닌 1인 가구부터 신혼부부, 구성원이 많은 가족까지 원하는 만큼 연결하여 연출이 가능하다.

좁은 공간에서도 활용성이 뛰어난 모듈 시스템 구성을 강조한 루이나 홈오피스, 드레스룸 시리즈와 스터디룸, 스몰오피스까지 가능한 두잇(Do it) 시리즈 역시 눈여겨 볼 상품이다.

한편 에몬스는 이번 시즌 천연 원목을 사용해 따뜻하고 내추럴한 감성에 실용성까지 겸비한 주니어 가구 라인을 늘렸다고 밝혔다.

2층 원목 침대 ‘에버린‘ 시리즈는 시각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으며, 분리사용으로 실용성을 높였다. 침대에 설치할 수 있는 ‘오즈(OZ)’ 키즈 텐트는 아이들에게 비밀스러운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어줌으로써 심리적 안정감과 창의적인 사고를 가능하게 한다.

에몬스는 또한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공간을 선사하고자 고품격 자연 소재와 특별한 조형미를 감상할 수 있는 명품 퀄리티의 하이엔드 브랜드 ‘에르디앙스’를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이탈리아의 컬러트렌드인 청록 컬러의 ‘마스디오’ 소파와 '포세린' 세라믹이 적용된 식탁 등이 대표적인 상품이다.

 2019년 신제품 품평회에 이어 진행된 정책 세미나에서는 공로 대리점 및 협력 업체에 대한 시상과 함께 에몬스 조성제 사장의 2019년 하반기 영업 전략 발표가 이어졌다.

조 사장은 "지난해부터 부동산・건설 경기의 하락, 미국의 기준 금리 인상 등 어려운 조건이 지속되고 있지만, 에몬스는 상반기 누적매출 지속적 신장에 이어 하반기 꾸준한 성장세를 예상하고 있다"며 "이는 지난 40년간 정직・겸손・열정이라는 경영철학을 고수해온 결과 소비자들이 신뢰를 갖고 현명한 선택을 해준 덕분"이라고 밝혔다.

오는 하반기 에몬스는 전국의 광역시 이상 지역의 필수상권에 300평이 넘는 규모의 대형매장 10개점 추가 개설과 약 17만 규모의 신규 입주 물량을 위한 지속적인 입주박람회 참여, 평형대별 공간 제안,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공동구매 행사를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품평회에서 대리점주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제품들은 2019년도 가을․겨울 신상품으로 출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