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9년만에 탈바꿈한 올-뉴 익스플로러 출시 …아시아 지역 최초
상태바
포드코리아, 9년만에 탈바꿈한 올-뉴 익스플로러 출시 …아시아 지역 최초
  • 윤경숙 선임기자
  • 승인 2019.11.05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윤경숙 선임기자]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가  익스플로러의 6세대 모델 ‘올-뉴 익스플로러(All-New Explorer)’를 5일 공식 출시했다. 이번 올-뉴 익스플로러는 북미 시장에 이어 두 번째이자, 아시아 지역 최초로 진행되는 출시이다.

포드코리아, 9년만에 탈바꿈한 올-뉴 익스플로러

1990년 1세대 모델이 출시된 후 전 세계적으로 약 800만 대가 판매된 글로벌 모델로 포드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SUV인 익스플로러는 SUV의 본고장인 미국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SUV 중 하나이기도 하다 .

익스플로러는 이어 2017- 2018sis  2년 연속 한국내에서  수입 SUV 판매 1위 자리에 오르는 기염을 토한 브랜드이다.

이러한 익스플로러가 9년 만에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으로 출시되는 올-뉴 익스플로러는 포드의 차세대 후륜구동 아키텍처를 적용한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모델로(Intelligent 4WD), 7가지 주행 모드를 갖춘 지형 관리 시스템(TMS, Terrain Management System™)을 통해 더욱 다이나믹한 온·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발휘한다.

올-뉴 익스플로러의 강력하고 효율적인 2.3L GTDI 엔진은 최고출력 304마력과 최대토크 42.9 kg.m의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새로운 10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해 부드러운 주행감과 개선된 연비를 자랑한다. 또한 포드의 통합 운전자 지원 시스템인 코-파일럿 360 플러스(Co-Pilot 360 Plus)를 비롯한 다양한 스마트 테크놀로지는 운전자에게 안전하고 여유 있는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는 “올-뉴 익스플로러는 고객들의 의견을 통합적으로 수렴해 이를 반영한 모델이다”라고 전하며, “올-뉴 익스플로러가 SUV 시장을 선도해 온 익스플로러의 명성을 이어나가는 한편, SUV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