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랙스, 미국 IIHS 충돌테스트 전 항목 우수
상태바
쉐보레 트랙스, 미국 IIHS 충돌테스트 전 항목 우수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2.24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윤경숙기자]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의 소형 SUV 트랙스(Trax)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에서 발표한 ‘2015 가장 안전한 차(Top Safety Pick)’에 선정되었다.고 24일 밝혔다.

쉐보레 트랙스는 전체 평가 항목에서 모두 최고 등급 ‘만족(Good)’ 판정을 받았고 특히 최근 강화된 항목 중 하나로 차량 전면부 25%에 해당하는 벽체에 시속 64km로 달리는 자동차를 충돌시켜 차량의 손상과 운전자의 부상 정도를 측정하는 부분 정면(Small overlap test) 충돌 평가 항목에서도 최고 등급을 받아 전방위 안전성이 재확인 되었다는 것이다.
 
2015년형 모델로 함께 평가에 오른 뷰익 앙코르(Buick Encore) 또한 테스트 전 항목에서 최고 등급을 얻어 소형 SUV의 안전성을 과시했다.
 
2015년형 북미시장 신차를 대상으로 사고 시 탑승자의 상해 예방 정도를 평가해 발표하는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의 차량 안전성 평가는 정면, 부분 정면, 측면, 루프강성 및 충돌 시 시트와 헤드 레스트의 탑승자 보호 능력을 측정하는 항목으로 이뤄진다.
 
한국지엠 기술개발부문 그렉 타이어스(Greg Tyus) 부사장은 “쉐보레 트랙스와 뷰익 앙코르의 ‘Top Safety Pick’ 선정으로 안전에 대한 GM의 철학을 재확인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다”며, “최고 수준의 안전성으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