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G 페브리즈ㆍ다우니...'2021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1위 선정
상태바
한국P&G 페브리즈ㆍ다우니...'2021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1위 선정
  • 김해나
  • 승인 2021.04.2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P&G 페브리즈와 다우니가 ‘2021 제 8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Korea Purchase Ease Index, KPEI)’의 섬유탈취제 부문과 섬유유연제 부문에서 각각 1위에 선정됐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하고 소비자가 평가한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자주 구매하는 제품 및 서비스의 안심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이다. 이번 조사는 전국 소비자 1,045명을 대상으로 대면 설문 조사를 실시했으며 절대적 안심수준, 상대적 안심수준, 품질,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추천 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93개 산업의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페브리즈는 전체 평가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으며 6년 연속 섬유탈취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산업군 내에서의 상대적인 안심 수준을 나타내는 ‘상대 안심’ 평가 항목에서 5점 만점을 획득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다우니 역시 ‘상대 안심’ 평가 항목에서 5점 만점을 획득하며 7년 연속 섬유유연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세계 최초의 섬유탈취제 페브리즈는 1999년 한국 시장에 진출해 섬유탈취제 시장을 개척했으며 철저히 검증된 사용 안전성을 기반으로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냄새를 덮는 것이 아닌 냄새의 원인이 되는 악취입자를 제거하는 기술로 자주 빨기 어려운 옷 및 섬유 속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더욱 위생적이고 상쾌한 생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한국 소비자의 니즈에 대한 세밀한 이해를 바탕으로 20년간 꾸준히 제품군을 강화해오고 있다.

또한, 한국피앤지 브랜드 중 페브리즈와 함께 KPEI 1위로 선정된 다우니는 세계 1위 섬유유연제 브랜드로, 2012년 한국 시장에 진출해 소량만 사용해도 풍부한 향과 지속력을 자랑하는 고농축 섬유유연제를 선보이며 2018년부터 지금까지 국내 전체 섬유유연제 시장 점유율 1위[1] 자리를 견고히 지키고 있다. 다우니는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덜 마른빨래 냄새를 잡아주는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뛰어난 세척력을 자랑하는 세탁 세제 등 다양한 니즈 및 용도에 따른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소비자에게 더욱 편리한 세탁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P&G의 모든 제품은 소비자 안전을 항상 최우선에 두고 제품 개발에 임하고 있다. 특히, 500여 명의 연구원들이 제품 및 성분의 안전을 위해 관련 국내외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다우니와 페브리즈 역시 ▲성분평가, ▲안전 범위 설정, ▲안전을 위한 제품 용도 설정 및 ▲지속적 안전 조사의 4단계에 걸친 과학 기반의 성분 안전성 검증 절차를 거쳐 탄생해 믿고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