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도시 양봉 프로젝트 ‘빌리브 인 드림'   꿀벌 정원 조성
상태바
포르쉐코리아, 도시 양봉 프로젝트 ‘빌리브 인 드림'   꿀벌 정원 조성
  • 윤경숙 선임기자
  • 승인 2021.12.3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대모산
포르쉐코리아가  강남 대모산에 도시 양봉 프로젝트 ‘빌리브 인 드림'   꿀벌 정원을  조성한다
포르쉐코리아가 강남 대모산에 도시 양봉 프로젝트 ‘빌리브 인 드림' 꿀벌 정원을 조성한다

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가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대모산에 도시 양봉 및 녹지 확대 조성을 위한 ‘빌리브 인 드림 (Bee’lieve in Dreams)’ 꿀벌 정원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빌리브 인 드림’은 ‘포르쉐 두 드림 (Porsche Do Dream)’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생태지표종인 꿀벌들이 도시환경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브랜드의 비전을 반영한 프로그램이다.

포르쉐코리아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생물의 다양성을 증진시키고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도시 조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연면적 247㎡(약 75평)의 ‘빌리브 인 드림’ 꿀벌 정원에는 복숭아, 꽃사과, 단풍나무 등을 통해 꿀벌에게 꿀과 꽃가루를 제공할 뿐 아니라, 국내 자생하는 초본 식물들도 심어졌다. 

도시 양봉 전문 회사 ‘어반비즈서울’이 꿀벌을 기르고 관리할 예정이며  안전을 위해 정원과 떨어져 있는 공간에 꿀벌통을 설치해 도시 생태계를 살리기 위한 전문적인 도시 양봉을 진행한다.

또한, 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정원에서 다양한 종류의 밀원식물을 감상하고 정원에서 쉴 수 있도록 의자 등을 설치해 공원의 휴게 기능을 개선할 예정이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포르쉐 빌리브 인 드림’은 멸종 위기에 처한 꿀벌의 서식지 확대는 물론, 녹지 확대 및 자연 보존을 위한 생물 다양성을 유도해 서울 시민들이 자연을 더 가까이서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며, “지속 가능성을 위해 중요한 지표가 되는 꿀벌을 활용한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인류의 안녕과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 보존 사이의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