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플래그샵 대구범어점 오픈… 한샘 중 최대 규모
상태바
한샘 플래그샵 대구범어점 오픈… 한샘 중 최대 규모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8.0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면적 9200여m² 단일층 ,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 매장구현
▲ 한샘 플래그샵 대구범어점 생활용품

[코리아포스트 윤경숙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www.hanssem.com 대표이사 최양하)은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에‘국내 최대 프리미엄 종합 홈 인테리어 유통매장’한샘플래그샵 대구범어점을 오픈한다.
 
대구경북지역에서는 첫 선을 보이는  범어점은 연면적 9200여m²(2800평)으로, 한샘이 운영하는 7개의 (대구범어점 포함) 플래그샵 중 최대 규모다. 

가구와 생활용품 등 인테리어 관련용품은 물론, 260여m²(80여평) 규모의 베이커리 카페와 키즈룸, 수유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춰 토탈 홈 인테리어 전시장과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합친 형태다. 

◇국내 최대 프리미엄 홈인테리어 매장 
 대구범어점은 연면적 9200여m²(2800평)으로 전국 7개 플래그샵 중 최대 규모로 한 층에 모두 구성되어 있다. 키친바흐와 수입명품가구, 그리고 명품 생활용품과 최대규모의 맞춤패브릭관 등으로 구성되었다.

가구관은 13개의 ‘라이프스타일 패키지’, ‘73개의 콘셉트룸’ 등을 통해 다양하게 보여주고  고객자신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인테리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라이프스타일 패키지(Lifestyle Package)’란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 배치 및 스타일 제안을 위해 집 전체, 또는 공간 일부를 하나의 테마로 묶어서 제안하는 전시 콘셉트로, 대구범어점에는 총 13개의 라이프스타일 패키지가 있다.

집 전체를 통째로 꾸며놓은 ‘모델하우스’는 신혼부부가 가장 많이 사는 79m²(24평) 신혼 모델하우스 와, 108m²(33평) 4인 가정 모델하우스 총 2세트다.

또한 자녀의 연령에 따라 미취학, 초등, 중고등 자녀 가정으로 구분해 꾸민 패키지(세미 semi 모델하우스), 여가를 중시하는 부부를 위한 패키지(세미 모델하우스) 등이 그것이다. 매장에 방문한 고객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가장 유사한 패키지에서 실제 자신의 집을 어떻게 꾸밀지 아이디어를 얻어갈 수 있다. 

같은 제품군끼리 모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는 ‘전문존’도 마련했다. 소재와 경도가 다른 매트리스 20여가지를 한 곳에 모아놓고 직접 체험하고 선택할 수 있는 ‘수면존’, 다양한 붙박이장 내부 구성 중 본인의 수납물에 맞게 장 내부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한 ‘침실수납존’, 거실 활용도와 수납물에 따라 거실장을 설계할 수 있는 ‘거실수납존’이 있다. 또한 ‘다이닝존’ ‘책상존’도 운영한다. 

◇생활용품관 7개 플래그샵 중 최대 규모 
생활용품관 역시 1890여m²(570평)으로, 7개 플래그샵 중 최대 규모다. 생활용품관에서는 수납, 키친, 패브릭, 조명, 데코, 소가구에 이르기까지 집꾸밈에 필요한 2500여종의 생활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한샘과 독점 계약한 독일 명품 주방가구 ‘WMF’ 압력솥과, 이태리 수납 브랜드 ‘스테판플러스트’, 일본 대표 수납 브랜드 ‘LIKE-IT’, ‘포트메리온’, ‘덴비’, ‘레이첼바커’, ‘샘소나이트’ 등 50여종의 다양한 명품 생활용품을 판매하고 있고, 수입 인테리어 소품 브랜드인 ‘8colors’가 플래그샵 최초로 입점했다. 

해외 명품 생활용품은 물론 유기 그릇 세트, 간절기용 이불, 철 지난 의류 보관함 등과 같이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도 직접 개발, 판매하고 있고, 가구의 수납효율을 높여주는 다양한 수납용품도 선보인다. 

◇ 세계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부엌 가구소개 
한샘 플래그샵 대구 범어점에서는 가정용 가구는 물론, 부엌가구와 욕실, 건자재까지 한 번에 쇼핑할 수 있다. 

키친&바스(Kitchen&Bath)관에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세계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부엌 가구 ‘키친바흐 (KitchenBach)’ 7개 플랜을 비롯해 총 14개 플랜이 전시되어 있다. 

부엌가구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명품 빌트인 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키친랩(Kitchen Lab)’도 꾸며놓았다. 쿠킹존, 워싱존 등 기능별로 꾸며 놓은 ‘키친랩’에서는 프랑케, 블롬베르크, 보쉬, 밀레 등 세계적인 명품 빌트인 주방기기를 직접 시연해볼 수 있다. 

한샘 바스(Bath)도 4개 모델이 전시되어 있다. 한샘 바스는 1일 시공이 가능하고 청소가 쉽고 변색 및 세균 번식의 우려가 없어‘욕실 공사는 일주일 이상 걸린다’, ‘욕실은 비위생적인 공간이다’라는 기존의 욕실 문제점을 개선한 것이다. 

한샘 플래그샵에서는 커튼, 블라인드, 러그, 쿠션 등 패브릭을 기성 제품 외에도 전문 디자이너와의 상담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과 소재로 맞춤 제작할 수 있는 ‘맞춤 패브릭관’을 운영한다. 

특히 대구범어점 맞춤 패브릭관은 기존 플래그샵 내 맞춤 패브릭관의 2배 규모인 330m²(100여평)로 국내 최대 규모의 패브릭전문관이다. 
 
매장 내에는 가구와 생활용품 전시는 물론 카페, 수유실, 키즈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완비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도모했다.

대구범어점 내 ‘샘카페(SSemCafé)’는 100여석, 약 260m²(80평)으로 목동점대비 약 2배 규모로, 다양한 음료는 물론 천연 발효빵브런치를 주 메뉴로 해 매장 내에서 인테리어 용품 쇼핑은 물론 식사까지 가능하도록 했다. 그밖에도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해 키즈룸, 수유실 등을 마련했다. 

다양한 이벤트 도진행한다. 매월 7일, 17일, 27일을 럭키데이(Lucky Day)로 지정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 월인 8월에는 7일 럭키박스 이벤트, 17일에는 럭키볼 추첨 행사, 27일에는 냉장고 수납정리 강좌를 기획했다.또한 8월 한 달 간 가구관에서 제품 구매 시 금액대별로 맞춤패브릭 상품권, 생활용품 상품권을 증정한다. 

결혼 시즌을 앞두고 파격 혼수 이벤트도 진행한다. 필수 혼수 가구인 침대(매트리스 포함)와 옷장을 동시에 구입할 경우, 소파나 서랍장을 무료로 증정한다.(택1)

또한 금액대별로 다양한 사은행사도 진행한다. 3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커피머신을, 5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여행용 가방 또는 압력밥솥을 증정하고(택1), 견적상담만 받아도 면세점 3만원 선불카드를 준다. 

오픈 기념 단독 이벤트도 다양하다. 생활용품관에서는 8월 한 달 간 특가 판매와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한다. 또 키친&바스관에서는 8월 중 견적 신청 후 이벤트 응모권을 작성한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냉장고, 오븐, 식기세척기를 증정하고, 키친&바스 패키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샘플래그샵(flagshop)은  현재 방배점, 논현점, 분당점 부산센텀점에 이어 지난 해 문을 연 목동점이 운영되고 있다. 

최양하 한샘대표는 “한샘은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주거환경을 연구해 온 노하우를 집약한 플래그샵을 통해 우리나라 홈인테리어 유통의 선진화를 이끌어왔다.‘며” 올해 연말 수원점과 내년 1분기 중 강북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는 등 앞으로 서울 수도권과 광역도시를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