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취약계층에 연탄 11만6천장 전달… 따뜻한 나눔 실천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에너지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2025 사랑의 연탄 나누기’ 사업을 실시하고, 수도권 580가구에 총 11만6천장의 연탄을 지원한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임직원, 대학생 홍보대사들이 서울 성북구 정릉3동을 찾아 직접 연탄을 배달하며 온정을 나눴다.
우리금융은 2022년부터 매년 연탄 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미혼 한부모와 저소득층 아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오비맥주·역전할머니맥주, 미성년 음주예방 ‘귀하신분’ 캠페인 전개
오비맥주는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역전할머니맥주와 함께 미성년 음주예방 캠페인 ‘귀하신분’을 19일까지 전국 980여 매장에서 진행한다.
주류 판매 시 신분증 확인을 독려하는 이번 캠페인은 건전음주 퀴즈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경품 추첨을 포함한다.
오비맥주는 “수능 시즌에 맞춰 청소년 음주를 예방하고, 성인이 된 이후 책임 있는 음주 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밝혔다.

교촌치킨 ‘바르고 봉사단’, 특수학급 학생들과 김장 체험 진행
교촌에프앤비의 ‘바르고 봉사단’은 5일 서울 종로구 ‘뮤지엄 김치간’에서 구산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과 함께 김치 만들기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학생들과 봉사단은 김치 만들기, 전시 관람, 도슨트 해설 등을 통해 김치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교감의 시간을 가졌다.
교촌 측은 “학생들과 즐겁게 배우고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상생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쿠쿠, 취약계층 위한 전기밥솥 1천만 원 상당 기부
쿠쿠는 6일 충북 음성군에서 열린 ‘찾아가는 소비자 권익 증진 행사’에서 농어민·고령자 등 취약계층을 위해 전기압력밥솥 1천만 원 상당을 기부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소비자원과 음성군이 공동 주관했으며, 쿠쿠는 소비자 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실질적 지원에 나섰다.
쿠쿠는 전국 각지에서 총 4천만 원 규모의 물품 기부를 이어가며, 재난지역 긴급지원과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도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CJ푸드빌, 지역 아동과 함께 ‘빕스 동행데이’ 진행
CJ푸드빌은 5일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을 초청해 ‘빕스 동행데이’를 진행하고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참가 아동들은 CJ더키친에서 브라우니 만들기 체험을 하고, 빕스 제일제당센터점에서 식사와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CJ푸드빌은 “아이들의 웃음에서 더 큰 힘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외식 브랜드의 역량을 활용한 상생 문화 확산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